Penfed 리젝 받았습니다. 자동차론 조언을 구합니다. (Update: DCU에서 받았습니다.)

대박이군 2019.07.23 15:41:07

Update 1.

 

Penfed 리젝아닌 리젝받고, 당황한 마음에 동네 크레딧 유니언들 전부 전화 돌려서 물어볼까 하다가 Business hour 도 지나고 해서 그냥 DCU 신청했습니다.

 

이것도 상담원마다 케이스바이케이스 인것 같습니다. 처음에 통화한 상담원은 상대적으로 불친절하면서 어플리케이션 넣어봐야 안다는 식으로 답변하길래 그냥 끊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전화해서 다른 상담원과 통화한 결과 오퍼레터에 잡 시작 날짜가 어플리케이션 날짜 기준으로 30일 안에 시작되면 오퍼레터만 가지고 인컴 증명을 할 수 있다고 안내해주길래 전화로 진행하였고, 결론적으로 어프르부 되었습니다. 심지어 서류도 하나도 요구하지 않네요. 딜러에서 받은 Buyer's Order 만 일단 업로드 하였습니다.

 

APR은 체킹 어카운트로 Direct deposit 받는 조건으로 65개월 최저 3.74% 받았습니다. Penfed보다 1%이상 높긴 하지만 그냥 만족하고 월급 받는 족족 갚아버릴려구요.

 

===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하고 새 직장을 구하게 되어 자동차 구매예정입니다. 이미 딜은 마친 상태인데요.

 

마일모아에서 대부분 오토론으로 Penfed나 DCU 이용하시는 것 같아서 충분히 검색해보고 방금전에 Penfed 전화로 시도했는데 리젝아닌 리젝을 받았습니다.

 

8월부터 일 시작이고 first paycheck은 9월 중에나 받을 것 같은데 Penfed 에서 소득 증명하려면 오퍼 레터만 가지고는 안되고 오퍼레터와 함께 first paycheck 도 제출해야한다며 저보고 9월달에 paycheck 받고나서 다시 연락하라네요. 그래서 당황해서 5불내고 멤버쉽 세이빙 가입한거 등등 일단 다 취소시켜달라고 하고 전화 끊었습니다.

 

Penfed는 2.49%, DCU는 3.74%, 직장 잡은 동네 크레딧 유니언은 2.44% 여서 먼저 동네 크레딧 유니언 연락했는데 제가 OPT 라서 오퍼레터에 H1B비자랑 영주권 지원한다는 말이 있어도 OPT 비자가 내년까지이기 때문에 아마 안될거라는 확답 듣고 Penfed 신청했는데 예상치 못하게 이렇게 되었네요.

 

저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오늘 지나기 전에 DCU 라도 다시 시도해봐야 될까요? Penfed에서 하드풀 날린거 생각하니 속이 쓰리네요. DCU 도 소득증명 똑같이 요구하면 어차피 안되겠죠?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