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 Trade 경험있으신분 - iphone 관련

macgom 2019.07.25 15:01:10

안녕하세요, 

 

얼마전 화장실 세면대옆에서 아이폰 (X) 에 물이 좀 묻었어요. (잠수는 아니고)

그게 문제였는지 가끔씩 전화기가 반응도 없고 어쩔때 너무 조용해서 보면 전화기가 꺼져있고 켜지지 않고 혼자 다시 켜지고 하더라구요. 

(iPhone X 방수된다고 알고 있는데 잘 모르겠네요)

software issue 인가 해서 backup & restore 해보고 했는데도 같은 문제가 random basis 로 일어나네요. 가끔 전화기 충전도 안될때도 있고. 

 

결론은 Square trade protection을 해놓은게 기억나서 클레임 걸고 전화기를 보내줬습니다. Like New condition 을 받을꺼라고하더군요. 

replacement 으로 받은게 약간의 스크레치가 보여서 이거 모지? 하고 battery maximum capacity 를 체크해보니 90%. 제가 알기론 'Battery Maximum capacity 는 새거일땐 100% 이고 쓰다보면 또 시간 흐르면 줄어든다고 알고 있어요. 

제 전화기는 1년반 썼는데 아직 94%구요. 

Like New condition을 보낸다고 했었는데 아리송해서 전화해서 물어보니 Like New condition 은 쓰던전화기인데 re-condition 한거라고 합니다.

그때부터 기분이 안좋아지기 시작하고 이건 accept 못하겠다 하니 그럼 다시 하나 보내준다고 하고 오늘 받았어요. 

새로 받은것 또한 다른곳에 스크레치가 조금 있고 battery maximum capacity 는 91%. 

다시 전화해서 1시간 반걸려 얘기 하니 일단 두개다 다시 보내라고 하네요. 

보낸다음에 다른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다시 얘기 하자고. 

 

경험있으신분께 여쭤보고싶은건: 

-  Square Trade 에서 replacement 받으셨던거 아무문제 없이 좋은걸로 받으셨었나요? 

- 계속해서 이런 reconditioned 전화기를 받게되면 제가 해달라고 할수있는 다른방법이 있을까요? 

 

다른곳에 물어볼곳도 마땅치않고 마모에 여러 경험있으신분들 많아 이렇게 글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