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i premier retention 후기

이심전심 2019.08.16 16:01:38

작년 이맘때 Citi premier 프로모션으로 카드 만드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 중 하나인데, 어제 아침에 보니 membership fee가 붙었더라고요. 원래 fee 나오면 바로 다운그레이드 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VS 신공을 알게되면서 아직 왕복 비즈니스 티켓을 끊기에 저의 마일이 아쉬운거죠.. 리텐션에 도전했습니다.

 

바로 카드 뒷면으로 전화했는데, 엑센트가 너무 강해서 정말 알아듣기 힘든 처음 상담원이 retention offer 있다고 기다리라더니 한참 있다가 다른 retention 부서 사람이랑 연결시켜주더라고요.

엄청 졸립고 무뚝뚝한 언니가 받더니, 너 close할꺼라고? 하며 묻길래 당황하며 "아니..그건 아닌데 retention bonus?" 이러니 몇번을 close할꺼 아니냐고 하길래 아니라 했더니 그럼 오퍼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fee 없는 카드로 downgrade할까 했더니 웹싸이트에서 찾아보면 알수 있다고, 마디마디가 무뚝뚝한 전화를 나누고 내가 좀 살펴보겠다하고 전화 끊었습니다.

지나고보니 제가 동부 아침 시간으로 전화했는데, 졸린건지 엄청 무뚝뚝한것도 이상하고 처음 상담원이 너 offer 있다고 한것도 이상하고, 혹시 그 오퍼를 받기 위해서는 close라는 말을 꼭 했었어야 하는건가 하는 마음으로 오늘 다시 시도 했습니다.

 

오늘은 오후에 통화했는데, 이번엔 처음 상담원도 retention 부서 사람도 넘나 친절한 사람들이었어요. 그리고 close 하기 너무 싫은데 close를 해야하는건가 너무 고민된다고 열심히 말해줬습니다.

오퍼 있다고 하더라고요!! 

1. $95 + 1,000 point if 매달 $1000씩 3달동안 쓰기

2. 5000 point if $1000을 3달 내에 쓰기

 

머가 이익인지 잘 모르겠으나, 우선 현금이 굳는게 중요하단 생각으로 전 1번 선택했습니다. 기분 참 좋네요!!

작년에 함께 카드 신청한 동기들을 위해서 후기 남겨요. 다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