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나뭇가지 자를때 편한 장대 톱

포트드소토 2019.09.23 13:02:15

제품이름: Docapole 24 feets pole saw

가격: $80

아마존 링크: https://www.amazon.com/gp/product/B07N8JBNMQ

용도: 높은 나뭇가지 자를때

후기 요약:  톱질 잘 됨. It works!

 

집 앞뒤로 나무들이 많습니다. 특히 팜트리 (야자수) 가 많습니다.

야자수 나뭇가지는 죽으면 보기 흉하게 축 늘어져서.. 정기적으로 정리해 줘야 하는데 그동안 미루고 있다가 사람 쓰면 얼마인지 가격을 알아 보았습니다. ( http://www.treeremoval.com/costs/palm-tree-removal-and-trimming-prices/#.XYkGHR5ufBQ )

높이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낮아도 최소 $200~$300 은 든다네요.. 그럼 이거 10그루면? 최소 $2000?

멘붕이 와서 유튜브에 찾아보니.. 팜트리 손질하는 비디오가 참 많습니다.  고가 사다리 차 타고 올라가고, 징박힌 신발 신고 올라가고 비싼 이유가 있어 보입니다.

개인이 사다리 타고 자르는 경우도 있는데, 사고 위험이 아주 높다고 합니다. 절대 비추.

 

포기할까 하다가, 어느 비디오를 보니.. 긴 장대에 톱 달아서 쉽게 자르는 걸 보았습니다. 조사를 해보니..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습니다.

반신반의하고 Docapole 이라는 24 feet 제품을 주문했습니다. 처음에는 받고 보니 너무 가벼워서 의아했습니다. 정말 장대가 가볍더군요.

가벼워서 사용이 쉬웠습니다. 무거웠으면, 사고 냈을 듯.. 나무에 걸치고 톱질하는 방식이라 예상보다 톱질도 잘되고 힘도 별로 안 들더군요.

결국은 손쉽게 혼자서 다 할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나무나 야자수 트림하셔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장대톱을 사실 때 충분히 긴걸로 사십시오. 아래 그림처럼, 안전을 위해서, X 거리를 충분히 확보해야 합니다. 나무가 머리위로 떨어지면?  그리고, 톱을 사선으로 걸쳐야 톱질도 쉽습니다.
그리고, 앞 부분이 작은 전기톱인 버전도 있더군요. 그런데, 그런건 대부분 장대 길이가 아주 작습니다. 한번 사용해보니, 그 이유를 알겠더군요. 전기톱 무게가 역시 무겁습니다. 그래서, 무게중심이 위에 있는거죠. 그 상태에서 장대 길이가 길어지면 너무 위험하겠더라구요. 그리고, 그걸 들고, 사다리를 타면? 생각만 해도 후덜덜 하네요. 
뭐든지 이런 야드일에서는 안전! 안전! 안전! 을 최상으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p.s. Docapole 은 앞부분 톱이 분해가 됩니다. 그리고, 다른 여러가지,, 청소용품, 전구 갈이 로봇팔 등.. 여러가지 용도로 쓸 수 있더군요. 악세사리를 사면.. 

docapole.PNG

* 이런 긴 장대 수동 톱으로 어느 정도 잘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아래 비디오를 첨부합니다.
같은 회사 제품은 아닌데.. 비슷한 27 feet 길이의 수동 톱입니다. 어른 주먹 굵기의 통나무도 잘 자르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x1RDHwCp7YI
이걸 써보면 생각외로 잘 되는게..  장대를 사선으로 놓으면, 알아서 장대 무게가 나무에 가해집니다. 그 상태에서 몸의 체중을 이용해서 톱을 스윽 당기면 저절로 톱질이 되더라구요. 올릴때는 힘빼고 천천히 올리시구요. 


* 주의: X 길이가 짧아서 톱을 사선으로 눕히지 않고, 세워서 나무를 자르려고 하면 톱에 힘이 안 들어가서 거의 잘 안 잘립니다. 즉, 24피트 톱이라도 더 낮은 높이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X 길이가 충분히 길지 않으면 사람에게도 아주 아주 위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