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6] 발빠른 늬우스 - 알라스카 마일 발권시 아시아 내에서 스탑오버 불가

shilph 2019.10.16 20:42:56
(추가) 아마도 미국-한국-동남아 같은 노선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일본-동남아 노선처럼 "아시아 출발-아시아 다른 도시 스탑오버-아시아 도착" 같은 아시아 내를 도는 노선은 안되는 듯 하네요. 
혹시 알라스카 마일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확인해 주세요
 
---------------------
 
하룻밤 사이에 개악이 왔습니다. 그것도 마일 발권시 스탑오버를 이용한 최고의 가치를 뽑을 수 있는 알라스카 항공에서 말입니다.
알라스카는 아시아 내 구역 (intra-Asia) 마일 발권에 새로운 조항을 추가했는데, 이번에 추가된 조항은 "아시아 내 구역에서 스탑오버를 불허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아시아 내에서 스탑오버를 이용해서 몇 개 국가를 적은 마일로 들를 수 있던 모든 루트가 하룻밤 사이에 사라진 것이지요. 예를 들어서 기존에는 방콕-도쿄 (스탑오버)-쿠알라룸프 같은 루트를 짤 수 있었지만, 이제는 이런 루트를 짤 수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일본-태국 루트 같은 것도 짤 수 있었지만, 이제 불가능해졌고요. 
그나마 다행인 점은 24시간 내 환승은 가능하다는 점이지요. 잘만 짠다면 점심 쯤에 도착해서 다음날 아침에 떠나는 여행 정도는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아시아 외의 지역은 아직 스탑오버를 허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알라스카에서 이렇게 스탑오버를 없앤 상황에서 언제 다른 지역도 스탑오버를 없앨지 알 수 없네요. 이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는 내년 여름부터 한국에서 스탑오버를 하는 것을 없앤다고 했으니까요. 혹시라도 알라스카 마일이 많이 있으신 분들 중에서 이렇게 스탑오버로 여행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빨리 예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시아권 내에서는 저가항공이나 UA 마일로 단거리 구간을 이용하시는 것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거참... 나날이 힘들어져 갑니다 ㅠㅠ
 
* 출처: Loyalty Lob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