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창문 결함? + 차 워런티 관련 스캠

대박이군 2019.10.21 13:56:10

안녕하세요.

 

혹시 2019 수바루 아웃백 차주 분들 중에 혹시 저랑 같은 경우가 있으신가 해서 질문글 남겨봅니다.

 

비오는 날 창문에 빗물이 많이 맺혀있는경우 전에 타던 차는 창문을 한번 내렸다 올려주면 자연스럽게 창문 물기가 닦였는데요 아웃백은 창문을 올렸다내려도 그대로네요. 아마 차문과 창문 사이의 고무패킹(?) 부분이 창문에 완전하게 딱 점착이 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인거 같은데요 혹시 이것도 결함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사소한 문제같기도 한데 서비스 센터에 가져가봐야 되는건지 애매하네요.

 

비오는 날은 출발하기 전에 창문 한번 밖에서 닦아주고 출발하면 되겠지 싶다가도 주행중 비가 많이 와서 창문에 빗방울이 많이 맺혀 시야확보가 잘 안될 때는 보통 창문을 한번씩 올렸다 내려주면서 시야확보 하곤 했는데 그게 안되니까 불편한데 이걸 결함이라고 봐야할지.

 

그리고 밤새 비온 후 아침에 차문을 열어보면 드라이버쪽은 괜찮은데 패신저쪽은 차문을 열면 물기가 창문 틈새로 샌건지 차문과 차체 결합부분쪽으로 물이 주르륵 흐르더라구요. 차 실내는 아니고 실내와 실외 중간부분에 그러니 큰 결함이라고 생각은 들지 않는데 이것또한 찝찝합니다.

 

혹시 저와 같은 경우가 있으신가요?

 

덧붙여 얼마전에 집으로 차 워런티 관련해서 스캠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National Vehicle Department 였나 암튼 그럴듯한 이름으로 차 워런티 지금 바로 연장안하면 큰일 난다는 식으로 5일안에 전화달라는 메일이었는데 의심스러워서 구글링 해보니 관련된 스캠성 메일인 것 같더라구요. 혹시 비슷한 메일 받으시면 꼭 확인해보세요.

 

그러다가 오늘은 또 자동차 워런티 관련해서 전화했다고 두군데서나 전화를 받았습니다. 둘다 수바루 아웃백 관련해서 전화했다면서 자기네는 수바루와 직접 관련된 워런티 회사라고 하길래 끝까지 듣지 않고 그냥 노땡스 하고 끊어버렸습니다. 둘다 스캠인 것 같더라구요. 전화번호 area code 를 저와 같은 걸 써서 전화건걸 보니 거의 100% 스캠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최근에 수바루 아웃백 산걸 어떻게 알고 이렇게들 스캠시도를 하는지. 혹시 최근 Equifax breach 와 관련되서 제 정보가 여기저기 유출되고 있는걸까요? 

 

모두들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