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초보자 가이드 by shilph

shilph 2019.10.31 10:45:44

(수정) 워터마크와 간단하게 저작권/내용에 대한 설명을 넣었습니다.

 

지난번 메리엇 컨퍼런스 런으로 컨퍼런스 룸을 빌린김에 한 초보자 강좌에 사용한 슬라이드를 업데이트 한 버젼입니다.

초보자로써 이정도만 숙지해도 괜찮을 정도의 내용만 적었습니다. 그런 이유에서 파트너 발권이나 항공사별 다양한 룰 등에 대해서는 적지 않았습니다. 비슷하게 항공사/호텔 티어 혜택도 적지 않았고요.

대충 이정도만 파악해 두시면 앞으로 카드를 여시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단편적인 글들, 포스팅, 블로그, 질문 등을 찾아가면서 배우셔야 하는 수고도 어느 정도는 줄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이 내용을 보셔도 강좌용 슬라이드라서 설명이 많이 부족하기는 합니다. 그런 분들은 간단한 개념 정도를 이해하는 용도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충이라도 이해하고 나면 다른 글들이나 마모님의 대문글들을 보실 때, 좀 더 쉽게 이해하기 쉽지 않으실까 생각합니다.

 

항공사나 호텔은 PDX 를 기준으로 한 부분이 있고, 은행/카드사 파트너에 대해서는 일부러 조금 빼고 적었습니다. 추천항공사나 호텔 등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항공사/호텔/포인트는 현재 거주지와 티어 등에 따라서 선호도가 달라집니다.

비지니스 카드에 관한 부분도 최소한으로만 적었습니다. 일단 제가 한 강좌를 들으시러 오신 분들의 대부분이 취업 비자나 학생 비자로 오셔서 비지니스 카드에 대한 것은 별 의미가 없기도 했고, 초보자분들에게 비지니스 카드는 아직은 약간 높은 허들이니까요

 

 

혹시라도 잘못되거나 좀 더 추가하는게 좋다고 생각되시는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추후 수정/추가해서 올리겠습니다 :)

 

 

 

일단 저작권은 저한테 있으니 혹시라도 배포 혹은 따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한 번 쪽지나 연락이라도 주세요;;;; 그 외에는 불펌은 허락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