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별 체킹어카운트 나누기?

실험중 2019.12.01 23:50:03

안녕하세요! 해피땡스기빙 보내셨는지요? 

 

급질이라기보단... 파이낸스 노하우(?) 같은게 있으면 궁금해서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 말이죠.

 

간략한 상황은:

최근에 부모님명의의 집을 refinance하면서 deed 트랜스퍼로 제 이름으로 바꿨습니다. 또한 모든 유틸을 제가 내려합니다. 

여러분께 궁금한건 모기지가 제 이름으로 날라오면 제가 낼 예정인데, 그냥쓰던 체킹어카운트 대신 목적별로 맞게 이번기회에 체킹어카운트를 쪼개고 싶은데, 어떠신가요? 한국에 통장쪼개기같은 개념으로요. 

 

지금 쓰는건 BOA 체킹 & merrill edge investment account / 피델리티 CMA & investment account 요로코롬 있구요.

 

각각의 목적은 

BOA 체킹은 현금 transaction이랑 zelle가 묶여있고, 체크북도 있구요!

메릴엣지는 개인투자용으로 쓰고있어요 (플레티넘 티어있어서 피 없어서 쓰는데 그럭저럭 해요)

피델 CMA는 평소에 쓰기보단 여행중 캐시 뽑을 요량으로 가지고 있고 보통 0 벨런스 유지해요. 

피델 investment에 평소 여유자금몰아놓고 이자만 소소하게 받고 있어요. 그리고 지금 체킹 transaction은 다 이 어카운트 사용해요 

 

생각으론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어카운트를 열고 모든 오토페이를 새로운 어카운트에 묶고 듀데잇전에 원래 어카운트에서 돈 보내놓고 나가게끔 나누는데 괜찮은 방법인가 해서요. 목적(?)은 어카운트 나눠서 노이즈없애고 자동으로 나가는거 찾아야할때 huntdown하기가 힘들더라구요 많아지면...ㅜ 

 

다른분들은 따로 쓰시는 방법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