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파이어 티비, 한국방송은 못보나요?

시골사람 2019.12.17 19:25:23

어쩌다가 아마존 파이어 스틱을 충동구매 했는데요. 블프 광풍 지나고 베스트바이 갔더니 정말 매장이 온통 텅텅비어있는데 딱 파이어스틱 20불짜리 하나 달랑 걸려있길래 샀습니다.

 

사실 충동구매한 면도 있지만, 이걸 산 가장 큰 이유는 실크 브라우저 때문인데요.

이거 사기 전에 남편이 엘지 스마트티비를 충동구매로 업어왔는데요. 내장되어있는 브라우저가 정말 짱이더군요.

온디맨드 사이트를 비롯해서, 주소쳐서 들어갈수 있는 한국방송 사이트들이 다 잘 들어가지고 마우스조작도 너무 쉽고, pc에서 하는것마냥 조작이 쉬웠구요.

비디오 플레이도 다 잘 되더라구요. 마일모아 같은 사이트 읽는것도 편했어요. 

 

암튼 이게 맘에 들어서 지금 10년 넘게 고장이 안나고 있는 티비들을 활용할 방법을 생각해보니 브라우저가 되는 이런 스트리밍 기기를 한번 달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검색해보니 silk 브라우저가 비디오 재생도 잘된다고 해서 관심있던 차에 그냥 보쌈을 해오게 된거죠.

 

사와서 실행해보니 실크브라우저로 온디맨드나 위에서 언급한 한국사이트 들어가서 동영상 실행은 됩니다. 근데 마우스 기능이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앓느니 죽는다고나 할까... 엘지 브라우저처럼 작동이 매끄러울줄 알았더니 그게 아니더라구요. 휴대폰에 앱 설치해서 사용해봤지만 너무 불편했어요.

 

코디, 온디맨드 애드온도 설치해봤는데 실패했어요. 다 안되요.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할수 있다고 해서 그것도 해봤는데 다 안켜지거나, 동영상 실행은 안되요.

 

혹시 코디 + 온디맨드 지금도 사용하시는 분들은 버전이 어떻게 되는지, 온디맨드 애드온 다운받을 주소는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구요.

아마존 파이어티비로 한국방송사이트 캐스팅이라도 해서 보시는 분들 계심 좀 방법좀 알려주세요. 웹비디오 캐스터라는 앱도 있는데 이것도 캐스팅이 안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