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추] 힐튼 와이콜로아 빅아일랜드 Hilton Waikoloa (사진없음, 그리고 마우이 Waldorf Astoria 질문)

돌맹 2019.12.29 01:14:52

얼마전 크리스마스 연휴 포함, 5박6일의 빅아일랜드 일정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포인트로 빅아일랜드 힐튼 와이콜로아에 머물렀습니다. 아래 정보는 개인적인 경험이니 새겨듣지마시고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힐튼 와이콜로아 "Palace Tower"를 비추합니다.

 

저는 5박을 포인트로 머물렀으며, 극성수기이다보니 전혀 업글이 안되어서 Palace Tower Garden view에 머물렀습니다. 체크인할때 $20신공 뿐만아니라 돈으로 업글할 수 있는지도 물어보았으나 완전 Full이어서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어쩔수 없음은 이해했습니다만, 아쉽긴하더라구요. 문제는 Palace Tower입니다.

 

비추하는 이유 : 다시말씀드리지만, 정확히 말하면 Palace Tower를 비추합니다.

- 기본적으로 너무 호텔이 커서 문제인듯합니다. 예를들어 칸쿤 지바 하얏트, 마우이 쉐라톤, 카우아이 그랜드 하얏트 등이랑 비교했을때 너무 큰 규모의 호텔이라 아래와 같은 문제들이 대두되는 듯 합니다. 차라리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호텔이 더 낫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궁금한 점이 또 다른 두 호텔 (마우이 Grand Wailea, A Waldorf Astoria / 오아후 Hilton Waikiki village) 또한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있을지 입니다. 당연히 업글되면 어디든 괜찮겠지만, 똑같이 극성수기에 업글이 안된다고 한다면 비슷한 문제가 생기는건 아닌가 걱정됩니다. 혹시 비교/정보/경험 있으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접근성>

1. 로비 접근성 

: 트램타면 편하긴한데 트램시간을 매번 맞추기란 쉽지않습니다. Palace Tower에서 로비까지는 걸어서는 약 5-10분. 애들 있으면 넉넉히 15분은 예상하셔야할듯합니다. 

: 문제는 총 2대의 트램 중에 한대라도 고장이 나는 경우, 또는 한낮에 후덥지근한 경우 짜증 폭발합니다.

2. 수영장 접근성

: 사실 이게 제일 불편했습니다. 근처 가까운 수영장이 없습니다. 오션타워 수영장이 가까운듯하지만 은근 구불구불한 길 때문에 결코 가깝지않고 게다가 구름다리 등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해야해서 어린아이 또는 유모차가 있으면 정말 불편합니다.

: 라군 타워에 있는 수영장은 그냥 가지도 않았습니다. 좋아보이긴했습니다만, 엄청 시설이 달라보이진않아서요. 

: 그나마 라운 해변에 가는건 어렵지않은편이었으나, 그렇다고 되게 가깝지는 않았구요.

3. 빨래방 접근성

: 빨래방은 Palace Tower에만 없습니다. 그나마 가까운 Ocean Tower에 가야하는데, 이게 은근 멉니다. ㅠㅠ

 

<시설>

1. 방

: 디자인은 원래 기대 안했구요. 방은 깨끗하긴합니다만, 너무 허전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방에 Light이 별로 없어서 밤에 아기 잘때 (불을 다 켰음에도 불구하고) 손톱 자르기가 불가능했습니다. 추가로 light 요청을 했습니다만, 그런건 없다고 하네요.

2. 수영장

: 호텔 규모에 비해 수영장이 너무 허접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고급스런 느낌까지 바라진않았으나, 그냥 좀 오래된 듯합니다. 워터슬라이드도 그렇고 수영장 주변 시설과 경관도 그렇구요. 그리고, 수영장 주변에 Finger food 파는 식당들도 없었습니다. 게다가 오션타워 수영장에는 자쿠지 또한 없는 듯 합니다. 

3. 로비 및 복도 데코레이션

: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굳이 칭찬한다면 고풍스런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중구난방의 조각상들은 중국풍인듯 했으나, 전체적인 컨셉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로비야 뭐 시설 이용에 있어서 크게 영향을 미치진않았습니다.

 

<서비스 및 기타>

1. 불친절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다만, 극성수기인데다가 다이아 멤버가 워낙 많아서인지 아무런 혜택을 받지못했습니다. 심지어 Late checkout도 전혀 안되더라구요.

2. 무료 조식은 나쁘지않았습니다. 다이아멤버는 기본적인 컨티넨탈 무료 조식 2인/방 (5세이하 아이 무료)입니다. 돈 추가하면 Full buffet으로 업글되는데, 오믈렛 정도 포함되는거라 엄청 화려해보이지않아서 크게 염두에 두지도 않았습니다.

  

<결론>

Lagoon Tower로 업글을 반드시 하실게 아니라면, Palace Tower는 비추합니다. 1-2박 정도 계시는거라면 상관없습니다만, 4박 이상 아이들과 같이 계시는거라면 반드시 라군 타워로 업글을 하시길 강추합니다. 따라서 극성수기는 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