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x Extended Warranty 관련 문의

예니아부지 2020.01.28 21:51:58

2019년 2월 중순에 미국 Apple Store에서 아이폰을 구매했습니다. Amex Hilton Aspire 카드를 사용했고, Apple Care같은 부가상품은 구매 안했습니다. 따라서, 애플 공식 보증기간은 2월 중순으로 끝납니다. 아이폰에서도 조회해보면 2월 20일쯤 끝날 예정인데요. 

 

아이폰에 문제가 생겨서 유상 수리를 해야할 경우, 2월 20일 안에 유상 수리를 받으면 이건 아멕스에서 보상해주나요? 또는 유상으로 리퍼폰으로 교환해주기도 하던데, 이 역시 아멕스에서 보상해 주는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에 대한 제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무상 수리 대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어떻게 처리하는게 현명한 것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아이폰은 World Warranty라서 한국에서 유상 수리해도 아멕스에서 보상해준다는데, 지금도 맞겠지요? 후기를 보니 오래 전에 한국에서 수리 받고 한국어로 된 수리내역서를 아멕스에 보냈더니 그걸 처리해줬다고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