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ort Now] EWR 7:00am ORD 9:00am 2/3

요리대장 2020.02.03 05:30:21

확진자 2명이라는 시카고에 왔습니다만 특이사항 전혀 포착되지 않습니다. 뉴스에서 본 한국포함 아시아권 공항들의 마스크의 범람과는 많이 대조되네요. 다만 평소보다 덜 붐비는건 맞는것 같아요.

이상입니다.


=================================================
혹시 몰라 참고하시라고... 저도 궁금했었어서 공항 분위기 전합니다.

일단 EWR(Newark,NJ) Terminal C 인데 확실히 평소보다 한산합니다. 얼추 평상시 트래픽의 반 정도로 느껴집니다. 

마스크 착용 상황을 보려고 안구를 열심히 굴렸는데 40분 동안 딱 3명 목격했는데 그것도 따로따로 가 아니라 일행이었어요.(20대 중반 afro American 처자들)

 

좀전에 탑승하면서 보니 기분탓인지 모르지만 머리검은 Asian 이 평소보다 적어보이고 역시 마스크 착용자는 전혀 없어요.

 

3M n95 마스크를 구해서 가방에 넣어오긴 했는데 꺼낼일 없을듯요.

 

마지막으로 쳐다보는 눈초리는...전체적으로 크게 다른건 없었지만.

 

한산한 화장실에서... 제가 손을 씻고 핸드타올을 뽑으려다가 없는지안나와서 반대쪽 기계에 백인아저씨가 쓰고있길래 뒤에 살며시 가서 기다리니까 살짝 당황한 표정으로 급하게 닦는둥 마는둥 자리를 뜨려다가 기계 밑에 놓여있는 휴지통을 발로 살짝 차서 움직이니까 손을 뻗어 제자리로 옮기려는거 같았는데 몸은 이미 나가는 중이라 팔이 닿지 않아서 실패하고 그냥 나가면서 작은 한숨과 알 수 없는 표정...당황+미안함+겸연쩍음 ?  워낙 짧으시간의 일이어서 단정은 못하겠고 그냥 재미삼아 묘사해 봤어요.

 

이제 시카고(ORD) 도착하면 잠깐 시간내서 그곳 분위기도 짧게 업데이트 할께요.

 

 

PS. 어제 NJ off 모임에는 virus 를 이유로 P2가 반대해서 참석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새벽부터 공항에 나와 기내에 앉아있어야 하는 현실이 살짝 우울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