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백도어/메가 백도어 이제 합니다

LG2M 2020.02.07 15:34:52

저도 뒤늦게 백도어와 메가 백도어를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정보 많이 얻어서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백도어: Traditional IRA -> Roth IRA

 

Roth IRA는 가입 조건이 되지 않아서 백도어를 따라 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쉽습니다.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요.

- T-IRA, R-IRA 계좌를 연다. 클릭 몇 번 하면 끝.

- T-IRA에 체킹 어카운트에서 옮겨 온다. 아직 2019년 6천불 넣을 수 있습니다. 고로 19/20년 각각 6천불씩 넣었습니다.

- 여기서 바로 백도어, 즉 컨버전은 안 되더군요. 피델리티 쓰니까 컨트라펀드로 구입했습니다. 세틀다운 되는데 3-4 영업일 걸립니다.

- Roth IRA 계좌에 가서 돈을 T-IRA에서 가져오는 것으로 고릅니다. 그러면 알아서 컨버전하겠냐고 묻습니다. 세금은 I do not elect..로 고릅니다. 전체 금액 옮기고 끝!

 

Picture1.png

 

어차피 여기에 넣은 1.2만불은 세후 돈이니까 세금 낼 것이 없겠고요. 그 사이에 328불이 불었는데 여기에 대한 short-term capital gain tax만 내면 될 것 같네요. 맞나요?

 

 

 

메가 백도어: Roth in-plan conversion

 

회사가 지원 해줘야 하죠. 뒤늦게 저도 올해부터 시작했습니다. 전통적인 401k/Roth 401k 말고 After-Tax 항목에다 돈을 넣습니다. 그리고 피델리티 같은 경우는 이제 바로 자동 오토 컨버전이 되더군요. 그러면 거래 내역에 이렇게 뜹니다. 대략 2.7-2.8만불 정도를 After-Tax => 메가 백도어로 넣을 수 있으니 부지런히 넣어야겠네요.

 

Picture2.png

 

 

지금까지 너무 귀찮아서 안 하고 있었는데 저도 이/제/서/야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분들도 조건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계산되면 빨리 실행에 옮겨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