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차를 키로 긁고 갔어요

위히 2020.02.22 11:17:28

저는 현재 유럽에 거주중입니다.

얼마전 근처 나라로 차를 가지고 여행을 다녀왔는데 여행지에서 누가 차를 키로 긁고 갔습니다.

이로써 차는 주차장에 대야 한다는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ㅠㅠ

운전은 10년이상 하고 있지만 사고 난적도 없고 이런 일은 처음인지라 정신이 없습니다.

 

차종은 2017 BMW X1이고 데미지는 운전석쪽 앞뒤 차문과 그 앞 범퍼쪽? 까지 긁혔고 안쪽까지 긁힌듯 합니다.

KakaoTalk_20200222_180206391.jpg

 

ATU라는 체인 바디샵에 가서 사진만 보여주고 물어보니 4~500 유로 정도 나올거라고 '대략'적인 estimate을 줬구요 (전문가가 없어서 차 보면서 얘기하지는 못하였고 제대로 된 estimate을 받으려면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BMW 딜러에 가서 견적을 받아보니  그쪽 전체를 뜯어서 페인트칠을 새로 해야한다고 하면서 2700유로를 제시하네요.

보험 deductible은 $1000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워낙 두 금액에 편차가 크다보니 좀 어안이 벙벙하면서도 어찌해야할지 감을 좀 잡는 중인데요,

물론 직접 차를 보시는게 아니므로 정확한 답을 받기는 힘들겠지만 의견을 피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차는 현재로서는 쭉 탈수도, 팔수도 있을거같은데 현재로서는 향후 몇년안에 팔 계획은 없습니다.

 

1. 공식 딜러와 체인 바디샵에서 고치면 차이가 심할까요? 처음에 제시한 가격대로 4~500유로 선이라면 공식 딜러에서 2배 이상 내고 보험에도 올라갈텐데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2. 몇개월후면 미국으로 들어갈 계획인데 미국에서 고치면 어느정도 가격이 나올것 같으신지요? 그리고 그렇게 한다면 제가 임시방편으로 프로텍트할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아무래도 유럽에서 타지인으로 이쪽말도 못하는채로 생활하다보니 눈탱이 맞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여러 분들께 여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