뺑소니 사고와 디덕터블

미르. 2020.02.27 12:41:49

안녕하세요.

 

어제 제 차를 이용해 회사 일정을 보고 사무실로 돌아 오는 길에 픽업트럭과 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편도 2차로 도로에서 안쪽 차선에서 서쪽으로 직진 주행중이였고 상대편 픽업차량은 북쪽 Exit에서 동쪽 방향으로 가기 위해으로 좌회전을 하다가 사고가 났습니다. 문제는 상대편 차량이 사고 후에 정차하지 않고 그대로 도주해 버렸습니다. 제 차에 대쉬탬이 있긴 했지만 상대편 차량의 사이드 부분만 보이지 차의 plate 넘버는 보이지가 않네요. 오늘 제 보험사 (GEICO)에서 연락이 왔는데 차 수리비가 현재 제 차량 가격보다 높아서 Total loss 된다고 하네요. 문제는 상대편이 뺑소니를 했고 누군지 모르니 Total loss에 제가 받을수 있는 금액에서 제 보험에 있는 디덕터블 1000 달러를 빼고 준다고 한요.

뺑소니한 상대편 픽업차량이 나온 엑시트는 스탑 싸인이 있고 좌회전 금지 싸인이 있어서 좌회전을 할수 없는 도로여서 경찰도 제 과실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제 보험에서는 상대편 보험이 있어야 제가 디덕터블을 내지 않는데 상대방을 모르기 때문에 제가 디덕터블에 내야 한다고 하네요. 저의 과실이 없어도 뺑소니 사고에는 저의 디덕터블을 제하고 Total loss 의 최종가격이 정해지는 일반적인 과정인가요?

다른 사람의 과실로 제 차가 Total loss 되었는데 거기에 제가 본인 디덕터블까지 내야 하면 너무 억울하네요. 비슷한 경험을 가진 분들 의견 부탁드립니다. 제가 아무리 조심해도 운이 없으면 사고가 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모두 운전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