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오래 살고 볼 일입니다.

참울타리 2020.02.28 20:02:01

오늘 대장님과 함께 조지아 getaway cabin에서 하루 지내고 점심 먹으러 근처 BBQ 집을 찾았습니다.

 

Cleveland, GA에 있는 Rib country BBQ라는 곳인데... 여기 근처 로컬 체인점입니다. 저도 소개 받고 갔는데... 인생 립의 맛을 보았습니다.

 

 아무튼... 이 동네가 다만 조지아 시골 동네고 해서 95퍼센트 이상 백인이 찾는 음식점이라. 감기 후에 마른 기침을 간간히 하는 대장님은. 요즘 코로나 대유행 중에. 열혈 트럼프 지지자들이 모여 있는 시골 동네에서 기침했다가 SWAT 팀이 뜨는 불미로운 사태를 예방하고자 다른 곳 가서 먹자고 했다가...

 

 그냥 열 한 시 레스토랑 열자마자 가서 언제나 그랬듯이 맛있는 이곳 립을 먹고 계산서를 기다리며 서버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희 앞 테이블에는 혼자 오신 할머니 한 분이. 전화로 상대분에게 주식이 많이 떨어져서 좀 줍줍해야셌다는 말을 하십니다. 대장님께... 이 시골의 할머니가 주식 살 정도의 이야기 나오면 아직 바닥 아니란 말을 하면서 할머니와의 접점은 그게 전부였습니다. 눈을 마주치지도. 말을 섞지도 않은 분인데...

 

 나중에 서버가 오더니. 저희 테이블의 계산은 아까 혼자 오신 할머니가 하고 가셨다고 자기 레스토랑에서는 종종 있는 일이라고 계산 할 필요 없이 가시면 된다고 이야기 해줬습니다.

 

 종종 군복을 입거나 해서 누군가가 계산을 하고 갔다는 레전드 같은 이야기를 듣긴 했지만 정말 이런 경우가 제게 생길지는 상상도 못 했습니다.

 

 전화를 마치고 계산했다는 생색의 말 하나 없이 자리를 뜨셨던 할머니 모습에 무엇인지 모를 고마움과 아 아직 여기는 살만하구나.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저런 모습을 보여준 적이 있었을까. 여러 깨달음을 주는 에피소드겼습니다. 세상은 정말 오래 살고 볼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