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금 투자 어떨까요? 금 주식 경험 있으신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큼큼 2020.03.27 12:14:35

안녕하세요. 

 

금 etf나 관련 회사를 투자 하고 싶은데 금은 경험이 없어서 문의 드립니다. 어떤 종목이 장기 투자로 좋을 까요?

금 회사 아님 금관련 etf? 경험있으신 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며칠전에 barrick gold를 사보았습니다. 

 

제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면,

35세 이고, 군인이라 401k 대신 TSP에 은퇴계좌를 가지고 있구요.

다행이 은퇴계좌는 1월 정도에 주식형에서 50%정도는 미리 국채쪽으로 빼놓아서 그나마 손해가 좀 줄었구요.

조만간 시장상황 보고 다시 주식형으로 100% 올인 할 생각입니다. (약 20년 후 은퇴생각중입니다.)

 

1. 코로나 터지고 바로 inverse etf 매수하여 수익을 보고 지난주에 처분하고,  어제부터 다시 분할 매수 중이구요.

2. 오일 시장 폭락 하기 전에 원유선물 etf를  사놓았다가 사우디 발표 터지면서 폭락해서.. 지금 추가로 분할 매수 중이구요

(1에서 번돈 2에서 다 까먹었네요.. 매수할 때 쫌만 더 기다렸어야...ㅠ)

 

현재 보유중 이고, 분할 매수, 장기보유 계속 이어 나가고 싶은 종목은 

=마소, 아마존, 애플, 아멕스, 비자, 넷플릭스 입니다.

 

카드 오픈할 때 저는 마일리지 보다 현금 오퍼를 선호합니다...

예를들면 찰스슈압 으로 돌돔 매운탕 끓여먹고 그 돈을 주식에 넣는데요..

마일리지는 시간이 지나면 평균적으로 가치가 하락하는 반면,

주식은 평균적으로 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에, 저는 현금을 더 좋아하구요..

애기들이 있어서 더더욱 여행 가기가 힘들어져서 현금을 더 선호 합니다.

없어지면 그만이라고 생각해도 되는 돈이라 가치가 하락해도 마음이 많이 안쓰여서 존버하기도 좋구요 ㅎㅎ

 

그런데.. 제가 주식에서 아무리 좋은 수익률을 낸다고 해도,

부동산 가치는 지난 5년간 한달에 평균 $2,500-$3,000 정도 오르고 매달 모지지+HOA (원금 $750)를 테넌트가 내주고 있어

한달 평균 $3,750의 수익이 창출되는데, 주식은 투자 시간 대비 수익이 별로네요.. 언젠가 빛을 볼날이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