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비 등 결제 환불 안 된다고 할 시 크레딧 카드 회사를 통해 시도해볼만한 부분 있을까요?

절대안져 2020.04.16 20:12:15

6/2 업데이트

20여 분 기다린 끝에 상담원과 어렵사리 통화했습니다.

일단 다시 디스퓻 하는 부분은 전화/온라인으로는 불가능해서 본인이 해줄 수 있는 건 없고, 원하면 팩스나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복잡한 절차 때문에 사람들이 포기하기를 바라는 것 같은데, 한 번 시작했으니 끝까지 한 번 가보렵니다.

온라인 접수가 아니라 진행 상황 모니터도 안 되니 다음 업데이트는 언제 드릴 수 있을런지.. 저도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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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9 업데이트

오늘 아침에 상담원과 통화 했습니다만 명쾌한 답변은 얻지 못 했습니다.

결론을 담은 우편을 오늘 날짜로 발송하는데 상담원은 아직 해당 내용에 접근할 수가 없다는군요.

일단 우편물 받아보고 결과에 동의 못 하면 다시 디스퓻 하라고 합니다.

 

통화 후 체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우편물 내용을 pdf로 미리 확인할 수 있었는데 갈릴레오의 주장은 '캠프는 정부에서 금지한 사항이고, 향후 5년 내 사용 가능한 크레딧으로 제공하기로 했으니 환불 못 하겠다'입니다.

 

< 전략 >

VISA policy specifically indicates that "if the merchant has not provided the service due to a government-imposed prohibition, the card holder does not have a dispute right. Government regulation and/or law supersedes Visa rules on dispute rights. The cardholder should work directly with the merchant to resolve".

< 중략 >

Conclusion

Given the reasons above, we request that this dispute be resolved for the full amount in favor of Galileo Learning.

 

그리고 이를 뒷받침 하는 근거로 Shelter In Place order가 5월 31일까지 연장 됐다는 걸 제시하는데, 어째서 5월 31일까지의 SIP 명령을 정부가 여름 캠프를 강제 취소한 걸로 해석했는지는 이해하기 어렵네요.

 

일단 상담원이 해당 문서에 접근 할 수 있게 될 다음주에 다시 한 번 통화해보려고 생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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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8 업데이트

은행 잔고 확인하려고 앱을 열었더니 아무 통지도 없이 디스퓻 한 내용 전부 다시 청구해왔습니다.

 

REBILL GALILEO LEARNING

 

다시 디스퓻 하려고 디스퓻 버튼 누르니 전화하라고 뜨네요.

안 그래도 오늘 오전에 진행 상황 확인할까 싶어서 전화했다가 20분 대기만 하고 통화는 못 했는데 내일 또 전화할 생각을 하니 정말 깜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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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2 업데이트

체이스로 2월에 결제한 건이고 dispute 오픈 했습니다.

이틀 후에 체이스에서 답이 왔고 한 번에 끝났으면 더 좋았겠지만, 일단 사용 금액 전액에 대한 크레딧을 먼저 돌려줬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단서가 붙어서 왔네요.

 

The merchant(s) can provide information supporting the charge(s) during the next two billing periods.

If the merchant(s) doesn't respond during that period, our credit(s) will remain on your account.

 

환불 요청을 피하는 건지, 아예 출근을 안 하는 건지 캠프 측에는 연락이 안 되는데 이게 어떻게 마무리 될지 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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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6 원글

 

진즉 신청해놓은 여름 캠프가 현황 업데이트 해준다고 보름 전부터 계속 이메일을 보내오더니, 결국 오늘은 '환불 불가, 전부 내년 캠프로 크레딧 처리 할 거고 도네이션으로도 받겠음'이라고 알려오네요.

올해 중 한국으로 돌아갈 주변 주재 가족들은 이게 말이 되는 소리인지 황당해하고 있고, 한국에 있는 조카까지 같이 캠프에 보내려고 미리 결제해둔 저는 3천불 가량이 묶이게 될 판입니다.

항의하려고 전화해도 전화 연락도 안 되고 아주 난감하네요.

이런 경우 크레딧 카드 회사를 통해 프로텍션 받을 만한 부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