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마일 이용 ICN-ATL-EWR 온라인 발권 간단 후기

OMC 2020.04.22 13:48:13

한국에서 8월에 미국 돌아오는 항공편을 찾아서 발권을 하다가 (이미 다 알고 계실수도 있겠지만) 작년 12월에 발권 할때와 달리 몇가지 변경된 점이 보여서 간단한 후기 올립니다.

 

AA 로 JFK-HND-GMP JAL FIRST 발권한게 취소되버린 경험도 있어, 다시 일본경유 발권하면 취소 될지도 모르고, 일본이 방역 하는거 보니 일본 거쳐 가는건 피하고 싶고, VIRGIN ATLANTIC 마일도 빨리 써야겠다는 생각에 발권을 했습니다.

 

ICN-JFK 델타 직항은 거의 찾아보기가 어려워서 ICN-DTW-EWR 또는 ICN-ATL-EWR 로 찾아보고 발권했습니다. (물론 NYC 로 검색하면 JFK 나 LGA 도 많이 있습니다)

 

ICN-DTW-EWR 이 비행시간은 ICN-ATL-EWR 보다 한시간 짧은데 인천 출발이 오전 비행기라, 오후 출발을 선호해서 ICN-ATL-EWR 로 델타원 발권했습니다.

 

7-8월에 델타원 자리는 꽤 많아 보입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이제 ICN 공항 선택이 가능하구요.  예전에는 ICN 선택이 안되서 전화로 발권했는데 이제 온라인에서 바로 할수 있으니 편하네요.

ICN-ATL-EWR 로 델타원/국내선 퍼스트 발권에 총 VS 82,500 마일 + $45 입니다. 한번에 발권이 가능하니 분리 발권의 위험도 없어져서 좋구요.  델타에서 발권하면 같은 날짜에 ICN-DTW-EWR 은 120,000 델타마일, ICN-ATL-EWR 은 180,000 델타 마일이 필요하네요.  발권할때 승객정보에  DELTA SKYMILES 번호 입력하면 델타에서 바로 보여서 좌석 선택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안좋아 진 점은 기존에 US 번호가 더이상 안되서 WhatsApp 이나 TEXT 로  소통해야하는데 둘다 문자 보내도 24시간이 지나도 답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