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리뷰] 내 돈주고 쓰고 있는 프로그램/서비스들

짠팍 2020.05.05 18:50:10

update:

1password 에 관심있으신분들이 있는것 같아 덧붙입니다.  구매시 subscription model 말고, standalone 버젼 (한번사면 그냥 계속 쓰는거) 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잘 이야기 안해줘서 그렇지, 저는 개인적으로 standalone 버젼을 추천 드립니다 =)  아마 다운 받으셔서 앱에서 구매시때만 보일꺼에요, 이게 회사 웹에서도 잘 홍보를 안하더군요.  회사측입장에서는 월정액이 더 좋을테니까요.

 

 

가성비, 효율성... 뭐 이런단어 좋아하는 1인입니다.  그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겠지만, 집에서 컴/전화기를 뒤적 뒤적이다가 제가 돈주고 쓰고 있는 프로그램 / 서비스들을 간단 리뷰 해보았습니다.  집에서 할게 없으니 별짓을 다하는군요. T.T

 

1password

돈주고 쓰는 프로그램중에 원탑이 뭐냐? 하나만 찍어라 하면, 고민좀 하겠지만, 저는 그래도 1password 라 하겠습니다.  그만큼 제 시간, 고민을 줄여주고, 제 주위 패스워드 좀 있다 하시는분들에게는 주저없이 추천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TurboScan (모바일 only)

사진찍어서 PDF로 저장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몇십장~백장 단위는 스캐너를 이용하는데, 그외에는 이 프로그램으로 모두 해결합니다.  사진을 PDF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은 이것말고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편리함과 UI/UX측면에서 매우 추천드릴수 있습니다.

 

Dropbox

10년전 처음쓰기 시작했을때는 정말 편리하고 혁신적이였다고 느꼈습니다.  지금도 아주 편리하고 요긴하게 쓰고는 있지만, 예전처럼 강추를 드리기에는 선택지가 좀 많아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Google Drive로 한번 가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기는한데, 아직까지는 고민만 하고 있는중입니다.

 

Evernote

처음에 돈주고 쓰기까지는 좀 시간이 걸린 서비스 입니다.  시간이 지나서 느낀것인데, 에버노트는 쓰는 사용자 노트의 양이 어느정도 임계치를 넘어야 그 효용성을 느낄수 있는것 같습니다.  노트의 양 자체가 별로 안되시는 분들에게는 그닥 추천드리기 어려운 프로그램입니다.

 

Netflix

예전에는 참 계륵같은 존재였는데, 지금은 한달에 괜찮은 콘텐츠 1~2개만 봐도 돈 값은 하는거지… 라는 마음으로 계속 쓰고 있는 중입니다.  가끔 나오는 기카딜로 일년치 한꺼번에 사놓고 보면, 가성비또한 좋은 서비스라 생각 됩니다.

 

YouTube Premium + YouTube Music

개인적으로 가성비도 좋고, 왜 더 일찍 돈내고 쓰지 않았나… 생각이 드는 서비스입니다.  오랜시간동안 ‘그냥 광고 좀 보지…’ 하면서 유튭을 봤는데, 이제는 다시 광고 못볼것 같습니다.  광고 없는게 너무 쾌적하고, 가성비 또한 훌륭합니다.  family plan으로 6명까지 같이 쓸수 있고, 가끔 나오는 기카 딜로 GooglePlay 크레딧 충전시켜 놓으면 좋습니다.  더 좋은것은 YouTube Music인데요.  Spotify, Tidal, AppleMusic, Pandora 써봐도 유튭처럼 다방면에서 중간이상하는 서비스는 찾기 힘듭니다.  게다가 요거는 따로 돈을 더 낼필요도 없구요.

 

ExpressVPN / NordVPN

두개다 가성비 측면에서 좋지는 않은것 같지만 (가격은 NordVPN이 더 쌉니다), 일년에 몇번씩 꼭 필요할때가 생기더군여.  그때마다 공짜 VPN을 쓸수는 있겠지만, 광고도 봐야하고 그래서, 좋은 딜이 나오고 한달에 한번쯤이라도 쓰셔야 하는 분들은 있으면 좋고~ 정도 아닐까 합니다.

 

Nike Training Center

앱으로 가르쳐주는 운동들을 좋아하지도 않고, 그걸로 잘 되지도 않습니다.  같은 팔굽혀펴기를해도 제대로 하는거랑 아닌거랑은 정말 하늘과 땅차이거든요.  NTC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그냥 무턱대로 따라하다가는 그냥 부상으로 이어지거나 흥미를 잃어 버리기 십상이지요.  하지만, 운동에 어느정도 ‘기초’가 잡혀있는 분들이 집에서 따라하기에는 추천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늘 하던 운동보다는 새로운 루틴을 따라하면 새로운 자극제가 될수 있거든요.  지금은 또 premium content도 공짜로 풀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이라고 더 좋은 운동이라는 이야기는 아니지만요)

 

Linkedin Premium

공짜로 쓰는것과 차이점이 있기는 합니다만, 2달정도 premium을 써봤지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릴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먼가 사용도가 있고, 사람들이 좋아하니까 돈을 벌고 할텐데… 라는 생각을 해보지만, 돈 값어치를 한다! 라고 이야기 하는 분들을 많이 만나보지 못한것이 사실이구요.  혹시라도 잘 쓰시고 있는 분이 있으면 궁금하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