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회사컴퓨터가 노트북이 아니고 데스크탑 :( 이라 집에서 일할 때 항상 원격제어로 일하는데요.
회사 컴퓨터가 노트북이면 가져와서 일하고 싶은데 이 시대에 웬 데스크탑인지 모르겠네요. ㅎㅎ
원격제어로 일할 때 용량 작은 엑셀 조차 열려고 하면 항상 버벅거려요. 클릭해도 엑셀파일이 계속 열리지 않고, 열렸어도 다운이 돼서 강제로 꺼야 돼서 시간을 두고 껐다 켰다를 아주 여러번 해야 겨우 사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원격제어는 Remote Desktop Connection (.rdp) 파일을 제 컴퓨터에 설치한 후 클릭하면 제 회사 컴퓨터로 바로 연결 되더라고요.
이런 경우는 제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그런건가요? 아래는 제 노트북인데요. 사양이 많이 낮은 건 아니죠?
https://www.bestbuy.com/site/hp-envy-x360-2-in-1-15-6-touch-screen-laptop-intel-core-i5-8gb-memory-256gb-solid-state-drive-hp-finish-in-natural-silver/6237354.p?skuId=6237354
이런 현상이 안 생기려면 나중에 컴퓨터 살 때 뭘 봐야 하나요? CPU i7 사면 될까요? CPU 말고 GPU랑도 관련이 있나요?
아시는 마모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