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이사 업체 고민 중입니다. (업데이트: 이사 업체 견적 및 후기 포함했습니다)

penne 2020.07.13 16:10:16

8/25 업데이트: 

 

많은 분들께서 추천해주신 덕에 이사 업체 스무 군데 정도를 연락해 보았습니다. 혹 뉴욕 내에서 이사하시는 분들 도움이 되실까 하고 각 업체별 견적을 올립니다. 

 

견적은 모두 7월에 전화로 문의하였고, 원베드룸에 침대/식탁/TV/박스 스무 개, 맨하탄 내 엘리베이터 건물에서 약 2마일 거리에 있는 4층 계단 건물로 이사를 기준으로 여쭈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복병이 Certificate of Insurance (COI)더군요. 한국 이사 업체들이 전반적으로 싼 편이었습니다만, 원래 살던 건물과 새로 이사갈 건물 모두 COI를 요구한다고 하니 추가 금액 $50-100을 요구하는 업체가 꽤 되었습니다. 아예 COI를 제공 안 하는 업체도 있었고요. 제 원래 살던 건물의 COI 요구 사항이 까다로운 편이었는지, 기본적인 insurance는 제공해도 제 건물의 umbrella coverage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려면 추가 요금 $150을 더 달라는 곳도 있어서 결국은 한인 이사 업체가 아니라 NYC moves 라는 업체를 사용했습니다.

NYC moves는 견적이 $590 였는데, 제가 전화 문의했던 것보다 이사 당일 짐이 훨씬 많아져서 $650으로 올랐습니다. 스무 상자 예상에서 서른 여섯 상자가 되었으니 가격을 올릴만 했다고 생각합니다. 장정 네 명이 두 시간 반만에 깔끔하게 이사를 끝내주었습니다. 

 

다른 업체들의 견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COI 추가 요금은 제가 깜빡하고 적어두지 않았습니다): 

 

성심: $700

까치: $600

곰이사: $750

moving4u: $650

달인 포장이사: $350, COI 제공 안 함

새누리: $600

파발마: $600, COI 제공 안 함

man with van: 일꾼 세명 두시간 기준으로 $500, 두 시간 넘으면 30분마다 $99 추가

NYC movers: 일꾼 두명, $800

NYC moves (한 글자 차이로 다릅니다): 위에 서술한, 제가 사용한 업체입니다. COI 포함 $590

Twin brothers: 시간당 $155, 3시간 미니멈, 트럭 주차한 곳에서 제 건물까지 이동 시간 포함, 계단 추가 비용 $60

New York Nomads: $648

Capital city moving: $1300

Veteran movers: 퇴역군인들이 운영. $1213.88

Transdimension: LGBTQ friendly. 시간당 $200, 2시간 미니멈, 계단 추가 비용 $120, COI 제공 안 함. 

 

이 외에도 thumb tack을 이용해서 몇 군데 더 알아보았는데 견적을 적어놓지 않았네요.

 

약 스무 군데 전화하면서 배운 점은, 

1) COI 제공하는가 

2) 시간 당 가격을 매긴다면 이삿짐 센터 차고에서 내가 사는 건물까지 이동 시간 포함인가 (차고가 뉴저지에 있으니 뉴욕 들어오는 toll 비용까지 내라는 곳도 있었습니다) 

3) walk up 이면 추가 비용 있는가 

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원글에 댓글 달아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이 시국에 맨하탄 내에서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Oz moving과 man with van 등 이사 업체를 이용해 보았지만 딱히 좋은 기억이 없어서, 한인 이사업체를 찾아보고 있는데 리뷰를 찾기가 쉽지 않네요. 달인 포장이사, 새누리, 파발마 등 견적은 여기 저기 알아보고 있습니다만 혹시 맨하탄에서 추천할만한 이사업체 이용해보신 분 계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