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6/2024 Update) 한국 메리엇 프로퍼티별 기카 사용 가능 여부: 불가 6, 미확인 2

grayzone 2020.08.18 20:04:09

(02/26/2024)

- 최근 DP를 반영했습니다.

- 불필요한 업데이트 사항 및 과거 DP를 삭제하고, 리스트를 브랜드 및 지역별로 구분하여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 목시 명동과 웨스틴 조선 부산 DP를 모집합니다.

 

(12/23/2021)

- 다수 프로퍼티에서 사용 가능해짐에 따라 불가/미확인 리스트를 상단에 배치했습니다.

- 신규 프로퍼티 추가했습니다. 폐업 프로퍼티는 취소선 처리. 

 

 

안녕하세요.

 

메리엇이 코비드 시국을 맞아 기카 세일을 꽤 자주 했지만 원래도 일 년에 한 번은 하는데요. 15-20% 할인이라 꽤 괜찮죠.

한데 한국에서는 호텔별로 기카 정책이 달라서 당혹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관련 정보도 마모에 거의 없고요. 프로퍼티가 서른 개 좀 안 되는 수준이니 한 번 정리해 두면 유용하지 싶습니다.

 

지금까지 올라온 글은

@노을빛 님의 게시물 https://www.milemoa.com/bbs/board/6876509

@어쩌라궁 님의 게시물 https://www.milemoa.com/bbs/board/7802945

 

이 둘이 전부입니다.

 

여기에 달린 댓글과 적게나마 제 경험을 모아서 일단  리스트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DP댓글에는 사용 호텔과 시점, 가능하면 사용 항목도 (룸레잇/레스토랑 등) 부탁드립니다.

목록에 있는 경우에도 보다 최근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아낌없이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사용 가능하다가 불가능해지는 경우는 아마 없지 싶은데, 불가하다가 가능해지는 경우는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 불가로 분류된 호텔 투숙하시려는 분들은 포기 마시고 한 번 물어보세요. 매니저급이 근무할 아침 시간에 전화하시는 걸 권합니다.

 

팁:

달러-원 환율은 매달 초 정해지는 자체 규정을 따릅니다.

기카가 되냐 안 되냐가 중요한 것이지 physical이냐 electronic이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e-gift는 기카 번호나 confirmation email 인쇄해 가시면 됩니다.

체크인할 때 미리 기카 쓴다고 얘기하면서 건네 주면 체크아웃 때 직원이 헤맬 일이 없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DP가 오래되었거나 이 리스트에서 알 수 없는 호텔의 경우 투숙 전 직접 전화 문의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 같은 브랜드 내에서도 호텔마다 방침이 다릅니다.

 

 

사용 불가

웨스틴 조선 부산, @HawaiianRach (2022/06); Counter DP: @아지빠 (2023/03)

네스트 호텔 인천, @역전의명수 (2020/10)

페어필드 부산 해운대, @멜라니아 (2023)

페어필드 영등포, @멜라니아 (2023); Counter DP: @블리스 (2024/01)

그래비티 서울 판교, @멜라니아 (2023) @cor-lenois (2022/06)

AC호텔 강남, @BlueVada
 

Unknown

목시 명동

여의도 파크센터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사용 가능

JW 메리엇

 

코트야드

 

알로프트

 

포포인츠

 

페어필드

 

그 외 (서울)

 

그 외 (타 지역)

 

폐업

 

 

검색용 태그:

메리엇 메리어트 Marriott 기카 기프트카드 GC Gift C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