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 발빠른 늬우스 - 체이스 프리덤 => 프리덤 플렉스로 변경 (수정)

shilph 2020.08.31 16:57:24

(수정) Doctor of Credit 에 좀 더 자세하게 나왔네요. DoC 에 따르면 플렉스는 새로운 카드가 아니라 기존 프리덤이 변경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결과적으로는 기존의 프리덤과 언리미티드의 분기별 x5 와 x1.5 의 차이는 동일하며, 새로운 적립 카테고리가 추가되고, 기존 프리덤이 비자에서 마스터 카드로 변경되는 것이네요. 이에 따라서 기존과 동일하게 프리덤이 언리미티드보다 더 좋다는 스탠드는 그대로 갈 수 있겠습니다.

 

다만 기존 프리덤을 가지고 계신 경우에는 자동으로 바뀌는 것이 아니라 전화를 통해서 변경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프리덤 + 프리덤 플렉스 + 프리덤 언리미티드 세가지 모두 보유도 가능하고, 기존에 프리덤이 있어도 새로 프리덤 플렉스를 열고 싸인업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러기에는 2만 UR뿐이라서 별로 권하고 싶지는 않지만요

 

앞으로 UR 을 모으시는 분들은 도란스 카드 + 프리덤으로 UR 을 모으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기존 사리의 장점인 여행/식당 x3 부분의 장점이 줄어들겠는데, 여전히 여행 카테고리는 사리/사프의 여행자 보험의 유용성을 좀 생각해서 예약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사리/사프 역시 새로운 카테고리 적립이 있게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현재 적립을 본다면 사프/사리의 장점이 줄어드니까요. 최소한 체이스 UR 포탈의 x5와 식당 x3 에 무언가 추가되지 않을까 한 번 예상해 보고요.

 

====================================

 

 

체이스에서 새로운 카드를 발표했습니다. 이름은 "프리덤 플렉스" 이며 9월 15일에 정식 런칭 되며, 기존 프리덤과 새로워진 프리덤 언리미티드의 장점을 합친 새로운 카드 입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괜찮게 보이는데, 특히 식당 x3 은 사파이어 리져브와 동일한 적립률이라는게 마음에 드네요. 체이스 울티메이트 리워드의 여행 싸이트는 다른 여행사와 비슷하게, 호텔 포인트 적립이 안될테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체이스 얼티메이트 리워드 포탈을 통해 들어갈 경우에도 x5 로 적립되는듯하니 9월 15일 부터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이럴 경우 그야말로 아멕스 플래티넘의 항공사 x5 에 대항하는 무서운 녀석이 될 가능성도 있고요 (물론 여행 보험이 문제겠지만요)

분기별 적립이 프리덤과 동일할지, 동일하지 않을지 여부에 따라서 기존 프리덤 대신 이 카드로 변경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출처: Award Wall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