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mulus Check (디파짓 못하고 있네요)

티메루 2020.10.14 03:14:36

안녕하세요, 지난 몇년동안 회원가입을 놓쳐서 못하다가 최근에 가입한 새내기입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의 첫 게시글이 저의 여동생때문에 쓰게 되어있네요.

 

현재 시민권자로 한국에 나가서 일하고 있는데, 이번에 Stimulus Check $1,200를 저희 집주소로 다행이 우여곡절 끝에 잘 받았습니다. (동생이 미국에 계좌가 없습니다)

 

문제는 동생이 한국에서 일한지 몇년되서, 현재 미국에 은행 계좌가 없습니다.

 

Governemnt check 이다 보니, endorsement 쪽을 서명하고 제 어카운트에 디파짓 하면 위험성이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지금 현재로써의 방법은, 동생이름으로 은행계좌를 여는 것인데 현재 한국에 있다보니 쉽지 않네요.

 

동생이름으로 받은 stimulus check을 디파짓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1. 제 시티은행에 추가 서명권자로 add할려고했는데, 추가 서류에 notarized signature도 받아야되서 불가능 할꺼 같습니다. Chase같은 경우, 동생이랑 같이 branch방문하여 오픈할수 밖에 없더라구요.

2. 온라인으로 application 신청 및 진행 할수 있는 은행이 Discovry 은행이라, application 및 추가 서류(passport/ssn) 등 제공했는데 전화를 해봐도 계속 진전이 없네요.

3. 예전에 동생이 citi account 열었닫가, 한국에 일하러 들어가면서 어카운트를 close 혹은 dormant가 된거 같습니다. 이걸 살려야 하나요?

 

3. 혹시 추가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하나의 복병은 체크가 동생이 한국들어가기전 시민권 받으면서 영어이름을 바꿨는데, 그 전 한국 first name 이름으로 나왔습니다. 다행이도 한국이름을 middle name으로 유지해서 큰 문제는 없어 보이는데, 정부나 Social security 에서 업데이트를 제대로 안한거 같네요. (19년 변경된 이름으로 처음으로 paper filing했습니다 - e-file 조건이 안되서) 

 

체크를 받았지만 정부에서 발행한 체크다보니 함부로 디파짓도 못해서, 여러방법 찾아보고 있는데 고심끝에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