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국 자메이카 여행에 대해 의견을 여쭙습니다!

puchio 2020.10.28 06:15:38

얼마 전 마모글을 보고 급 뽐뿌가 와서 P2와 둘이 땡스때 몬테고베이로 호캉스를 가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알아보고 있지만 혹시 저희가 생각 못한 "가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는지 마모님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저희 계획은,

호텔 또는 호텔에 딸린 비치에 주로 머물고 그 외에는 호텔에서 주선하는 가이드가 동행하는 근처투어 정도만 하려고 합니다.

아이는 없고 둘다 wfh 중이라 갔다와서 2주 자가격리 하는데도 문제 없을 것 같고 고양이가 걱정인데 펫시터를 통해 매일 체크인하려고 합니다.

 

몇 가지 고민되는 점은,

 

1. 자메이카가 현재 Level 3: Reconsider travel 입니다.

https://travel.state.gov/content/travel/en/traveladvisories/traveladvisories/jamaica-travel-advisory.html

자메이카 뿐만 아니라 한국, 캐나다를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가 Level 3로 지정되어 있으니 자메이카만 특별히 주의해야 되는 건 아닌거 같은데 혹시 너무 쉽게 생각한 걸까요? 물론 몬테고베이 내에서도 가지 말라는 지역/거리는 안 갈 예정입니다.

 

2. 곧 EB2로 영주권 신청을 진행할 예정인데 호옥시 영주권 신청시 문제될 만한 소지가 있을까요?

좀 바보같은 생각이지만 I-94를 보고 이 시국에 Level 3로 지정된 해외여행을 갔다왔다고 괘씸죄 내지는 미운털이 박혀서 괜히 더 트집잡진 않을지 별 생각이 다 드네요ㅋㅋ

 

어떤 의견이든 편하게 말씀해 주시면 감사히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