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리뷰] 털어버린 UR로 구입한 AirPods Pro + (update) Comply Tip 후기

짠팍 2020.11.13 06:28:40

12/6 update:

 

Comply Tip 사용 후기 입니다.  아래 댓글에 comply tip 추천해주신 분이 있어서, 예전 Shure SE535 쓸때부터 써왔던 거라서 비싸지만 한번 사보았습니다.

2주 좀 넘게 착용해 보았는데요, Airpods Pro 컴플라이는 호불호가 좀 있을것 같습니다.  예전 SE535처럼 귀구멍으로 들어가는 커널형의 경우는 메모리폼 타입의 효과가 확실했는데요, airpods pro경우, 좀 애매... 하게 들어갑니다.  과장을 좀 하면, 그냥 딸려나오는 애플 실리콘이 더 seal이 잘되지 않나.. 하는 느낌이 들 정도 입니다.

 

그런데, 저 말고 다른분은 좀더 seal이 잘되고 덜 흘러 내린다고 평가해 주시는걸 보면, 사람마다 귀구멍이 크기, 모양이 달라서 - 그래서 호불호가 여기에서 갈릴것 같습니다.  그래서 $20불 정도를 주고 사서 쓸래? 라고 하면 개인적으로 저는 아닌걸로 판단 했습니다.  (개인차가 있으니 그래도 한번쯤 써보시는것은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구매 생각하시는분 참고 되셨으면 합니다.

===============

 

얼마전 UR 탈탈 털어버릴때, AirPods Pro를 구입했는데, 돈주고는 아마 사지 않았겠지만 포인트 터느냐 질렀습니다.

 

이미 나온지 1년정도 되어버린 제품이지만, 나름 관심이 있던 제품이였고 지금까지 이것 저것 써봐서 비교도 가능해서 짧은 리뷰 올리네요

 

FIT

- 1, 2세대 콩나물은 제 귀에는 정말 맞지 않더군요.  그냥 흘러 내려서 아예 포기했습니다.  3세대 AirPods Pro는 Fit이 아주좋다고는 못하지만, 그래도 끼고 다닐만큼의 수준은 되었습니다.  귓구멍이 커서 그런지, fit은 전에 쓰던 젠하이져 트루모멘텀 와어리스 가 훨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거는 개인차가 심해서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지인분것이라도 꼭 한번쯤 착욕해 보시고 구입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Sound Quality & Lag

- $200정도에 음질만 따진다면 이것보다 좋은 옵션이 많을것 같습니다.  단지, 휴대성, 애플기기와 연동성, 디자인등 여러가지를 고려했을때, 이정도 음질이면 어디가서 욕먹지는 않는 수준정도를 들려주는것 같습니다.

- 칭찬해 주고 싶은건, 제가 전에 쓰던 젠하이져 TMW은 아이폰에서 나오는 비디오와 Sync가 눈에 띄게 맞지 않았는데, Airpods는 Lag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Feature

- 단점은 아직 여러기기를 자동으로 왔다갔다 해주는 Automatic Switching.  이번 Firmware update를 통해들어오 Spatial Audio 등은 오작동도 좀 있고, 볼수 있는 콘텐츠도 제한적입니다.

- 장점은 시간이 지나, 안정화가 되면 정말 큰 장점이 될것 같습니다.  애플기기를 여러대 가지고 있으면 pairing을 오가면서 할필요 없이, 그냥 Audio가 나오는쪽으로 블루투스가 자동으로 붙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정말 편한 기능이지요.  Spatial Audio를 제대로 보여주는 콘텐츠가 많이 없었는데, Apple TV에 가니까 좀 있더군요.  가서 들어보니, 요거 생각보다 신박합니다.  고개를 돌려도 소리 위치는 고정되서 들리거든요.  쉬운예로 비디오로 클래식콘서트가 나올때, 헤드폰을쓰고 고개를 돌리면 당연히 소리가 머리랑 같이 도는데, AirPods는 고개를 돌려도 소리가 안딸려와요.  볼수 있는 콘텐츠가 많아지면 좋겠지만, 흠... 그럴려면 콘텐츠 만들때 extra step이 들어갈텐데, 얼마나 보편화가 될지...  일단 기대는 합니다.

 

Active Noise Cancelling (ANC), Transparency Mode

- 이 두기능을 기대하시고 구입은 비추드립니다.  그리 잘되지도 않고, 그나마 Transparency Mode가 좀 낫기는한데...  제가 오래전 구입한 Sony WH-1000xm(1세대)보다 한~참 안좋습니다.  이게 귀를 덮는형식이나, 귀속으로 찔러넣어야하는 Kernel 형식도 아니여서 더더욱 그렇습니다.  이 두가지 기능은 Sony WH-1000xm시리즈가 정답입니다.

 

Recommendation

- 예전과는 사람들이 headphone/earphone의 가격을 바라보는 시선이 조금은 너그러워 진것 같습니다.  제가 옛날 Shure E5c, SE535같은거 사면, 쓸데없는 돈XX 한다며 눈치줬거든요 ^^  그런 측면에서 현재 $200 정도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AirPods Pro는 아이폰을 가지고 계시는분에게는 아주 편하게 추천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Fit도 많은 사람들 귀에 잘 맞고, 음질, 기능, 디자인등 많은 사람들이 만족스러워하고 편하게 쓸수 있는 제품입니다.  선물로도 딱이구요.  3세대까지 오면서 많이 좋아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