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아이 교육 (public vs private)

에지뉴져져 2020.11.23 01:01:34

안녕하세요. 요새 아이가 커가면서 고민이 생겨 글을 남겨 봅니다. 저는 현재 북부 뉴저지에 살고 있고 태어난지 얼마 안된 것 같은 제 아이가 벌써 내년이면 pre-k 정규 교육을 앞두고 있습니다.

 

미국이 다른주는 잘 모르겠으나 뉴저지는 지역마다 학군 이라는게 존재하는 것 같으며 매년 학교 랭킹도 나오고 그거에 따라서 지역의 집 값과 property tax가 큰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덕분에(?) 집을 결정할 때 생각할 수 밖에 없는게 아이의 교육 환경입니다. 제가 앞으로 6개월 안에 집 구매를 생각중인데 집 구매시:

 

1. 학군이 좋은 동네 (tenafly/closter/demarest/cresskill/ridgewood) 로 이사를 가서 public을 보낸다

 

2. 아니면 상관없이 학군이 조금 덜 좋은 저렴한 동네로 이사를 가서 public을 보낸다

 

3. 그것도 아니라면 학군 상관없이 집을 구매 후 private을 보낸다. (참고로 동네 근처에는 dwight englewood라는 꽤 유명한 사립학교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는 옵션들을 놓고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고민이 너무 이를수 있지만 혹시 저보다 먼저 고민하시고 시행착오를 겪으신 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또 미국에서 공교육과 사립을 직접 겪어보신 분들께 차이점이 얼마나 큰지도 배우고 싶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