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2020 업데이트]
아래 후기에 적었듯이, 오늘 평소의 스무디 레시피로 워런티 서비스 받은 비타믹스 (라고 쓰고 바이타믹스라 읽음) 시승 후 업데이트 합니다. 같은 제품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업그레이드 되서 왔네요. 느낌적 느낌으로 (?) 블렌딩이 더 리드믹 해졌고, "하이" 옵션에서 가속력이 마치 페라리 모터를 단 듯 합니다 (휘이잉~~). 비타믹스 대단하군요! 이번 경험으로 볼때, 제품을 이렇게 케이스만 두고 완전히 업그레이드 하는 기술력이라면 비타믹스 리컨디션드 모델도 제대로 만들 것 같습니다. 신상 가격대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리컨디션드 (워런티 포함) 굿딜 찾으시면 가성비 좋은 대안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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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가입한 “진행형”입니다. 마일모아의 정보와 소통이 저와 가족의 생활에 커다한 활력제가 되어왔기에, 작은 (긴) 후기라도 어떤 분께는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 글을 작성합니다 (처음 작성이라 글의 편집이 보기에 적절하지 않으면, 수정할께요. 실은 사진도 있는데 용량이 커서 안된다고 메시지가 떠서 못 올렸어요).
자~ 시작입니다!
* 제품 구입: 2014년 블랙프라이데이 주간
* 주사용 용도: 매일 냉동 및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이용한 스무디; 소스나 스프류 (걸쭉하게) 퓨레;
마늘도 잘 갈아져요 (올리브유나 물을 넣으면 퓨레가 더 잘되요. 하지만 사용 후 냄새를 빼기 위해 베이킹 소다 물타서 잠시 둡니다).
* 5200 모델 (2014년 Costco 판매 모델이 아래 둘중 어떤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Standard Model: https://www.vitamix.com/us/en_us/Shop/5200-Getting-Started?COUPON=06-NOYOKE&cjevent=37fdf190343d11eb809a09d20a1c0e11
Delux Model: https://www.vitamix.com/us/en_us/Shop/5200-Deluxe-Complete-Kitchen?referer_st=5200&sc=site
1. 증상:
2014년에 구입한 후 거의 매일 잘 사용하던 블렌더의 모터 소리가 평소보다 커지고 작동시 스플래시가 더 많아졌어요 (즉, 스피드 가속이 안정적이지 않고 일정하지 않습니다).
2. Vitamix 고객 서비스 센터 이용:
아래의 연락처로 전화했어요 (응답시 정말 “바이타~믹스”라 하더군요, 비타믹스라 안하고^^).
Vitamix Household support & sales; Mon - Fri 8am-8pm (EST); Sat 9am-5pm (EST)
800.848.2649
a. 자동 응답 선택에서 1번 선택: Household product sales/customer service
b. 자동응답 선택에서 3번 선택 (참고로 선택지는 Warranty & registration: press 1; sales: 2; general question, repairs, recipes: 3).
3. Vitamix 고객 서비스 상담원 1과 통화 (11월 13일):
a. 상담원1이 Vitamix serial number를 물어봅니다. 본체 뒤에 있는 바코드 아래 상당히 긴 숫자들을 불러줍니다.
b. 상담원1과의 통화 내용:
상담원1: Warranty 를 확인합니다.“2013년 10월에 구매하셨네요. 7년 워턴티 기간이 지났군요." 잠시 확인해보겠다 하더니, “워런티 끝났지만, 1달만 지났으니 서비스 해줄께요.”
진행형 (저에요^^): "Registration 아직 워런티 남아있어야 하는데. 2014년 블프때 샀어요."
상담원1: ”우리 기록에 너 워런티 registration 2013년 10월로 되어 있네요. 하지만 서비스 해줄께요."
진행형: ”고마워요. 하지만 코스트 매장에서 샀으니 2014년 11월 구매 영수증 기록 받을 수 있을듯 합니다.“
상담원1: "영수증 받으면 다시 연락하세요... (자판 두드리는 소리) ..이제 1) 서비스 요청 confirmation # 이메일이 곧 갈꺼에요. 이건 그냥 기록으로 남겨두고; 2) UPS Quantum View 이메일 주소에서 2번째 이메일이 오늘 중으로 보내질텐데 스팸으로 들어갈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하세요. 이메일에 포함된 UPS Prepaid label 출력해서 (혹은 모바일 코드로) UPS 가서 Vitamix 박스 보내면 됩니다”
진행형: ”예상 소요시간이 얼마인가요 (우리 매일 사용하는데..)?"
상담원1: "일반적으로 배송 받은 후 7-10일 가량 소요되는데, 땡스기빙 연휴로 조금 지연될거 같네요.“
4. Vitamix packing & UPS drop-off:
a. 모든 부품을 오리지날 박스에 넣고, UPS Prepaid label 출력해서 준비합니다.
b. 그런데, 그냥 상자만 보내기 좀 걱정되서, 홈디포에서 미디움 무빙박스 ($1.95) 구매해서 이 안에 Vitamix박스를 넣습니다
(참고로 5200 박스가 들어가는 무빙박스와 패킹 버블을 UPS 에서 18불에 판매하려고 했었습니다).
c. Drop-off 후에 영수증을 받습니다.
5. Costco Member Service와 통화:
a. Vitamix 영수증을 받기 위해 전화를 하니, 영수증 기록을 찾아줍니다.
b. 직접 방문해서 처리해도 되지만 편의상 전화 통화후, 영수증 (2014년 11월 구매) pdf 화일을 이메일로 받았습니다.
6. Vitamix 상담원2 와의 통화:
앞서 통화한 번호로 동일하게 전화를 합니다.
진행형: ”좀 전에 워런티 서비스 신청했는데, 레지스트레이션 정보가 잘못 기록되어 있더군요. 영수증을 찾았어요, : “
상담원2: “이름, 주소, 전화번호요…(진행형 답변)..아, 찾았어요. 고객번호가 #xxxx 이군요. 여기 주소로 (customersupport@vitamix.com)로 영수증 카피와 고객 번호 적어서 이메일 보내주면, 업데이트 해줄께요."
7. Vitamix 서비스 제품 배달:
11월 13일에 서비스 보내고 오늘 12월 1일에 수리된 Vitamix가 도착합니다. 대인배 입니다 - 새 컨터이너를 보냈어요 (5200 모델 공홈 가격 $150)!! 그리고, 모터도 새 모델로 업그레이드 해서 보내고 (그냥 고친거 아니고 새로운 모터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이곳 저곳 모두 수리해서 보냈다고 적혀있어요 (Drive Socket, Motor, Blade Assembly, Circuit Board Fixed).
8. 첨언:
마무리..
오늘 조금전에 서비스 배송받아 이 글을 작성하느라 서비스 받은 Vitamix는 아직 사용을 못해봤습니다. 사용후 업데이트 할께요!
참, Vitamix 혹은 블렌더 사용하시는 분들 레시피 글타래 하나 열면 어떨까요?
Happy bl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