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세요.

참울타리 2020.12.06 18:59:17

 가끔 코비드 감염으로 쪽지로 제게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특별한 약 같은 걸 혹 추천 받길 원하시는 것 같습니다. 단언컨대 그런 약 없습니다. (이미 그런 약 있었으면 그 제약회사는 아마 돈방석에 앉았을 겁니다.)

 

 티비에 나와서 화려하게 차려입고 뭐가 좋다 뭐가 좋다 하는 사람들. 다 상업적인 목적이 있는 겁니다.

 

 그럼... 코로나 등등 여러 질환에 걸렸을 때 쉽게 회복할만한 정도의 면역력을 어떻게 키우느냐... 다 아시는 겁니다.

 

 1. 채소 과일 고기 생선 등등 식단을 잘 짜서 골고루 잘 드시고 (너무 많이 드시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자신의 적정 칼로리를 생각해서)

 

2. 잘 쉬시고... (돈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로는 면역력을 급격히 약화시킵니다.)

 

3. 적정체중을 유지하며 운동하는 겁니다.

 

  여기서 요즘 코로나라고 거리두기 하시는 분들 많으신 줄 압니다. 운동이라고 거창한 거 하지 마시고... 밖에서 나가서 걷거나 뛰세요. 밖에서는 비교적 마스크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사람이 바글바글한 야외는 안이나 크게 다를바 없지만) 야외에서 잠깐의 접촉으로 (잠깐 스쳐지나가가는 정도로) 타인의 비말에 감염되는 경우는 정말 정말 극히 극히 드뭅니다. 다만, 세정제 잘 챙겨가서 중간 중간 다른물건 만질 일 있을 때 전후로 잘 사용해 주세요.

 

 제가 마스크 안 끼고 다니자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선 어느 정도 거리만 유지하면 마스크 끼지 않고도 비교적 안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잠깐 몇 초 사이로 다른 사람과 물리적으로 가까워진다고 해서 위험도가 크게 올라가진 않습니다.

 

 집에서 실내 자전거를 타시든 밖에서 걷거나 뛰시든... 운동하세요. 그게 면역력을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한 번 더 강조하고 싶어서 글 하나 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