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깜빡하고 2021년 건강보험 가입을 못했는데요. 혹시 short term health insurance 가입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까페라떼 2020.12.16 16:30:24

안녕하세요.

 

11월 말부터 2021년 보험 가입을 생각하면서 비교도 하고 있었는데 요새 아이랑 집에서 씨름하다보니 오늘에서야 갑자기 생각나면서 날짜를 보고 가입기간이 지난걸 깨닫고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습니다.. 정말 순간 아찔하면서 너무 심란해지네요. 저 혼자면 좀 나을거 같은데 그래도 1년에 4-5번은 병원에 자잘하게 가는 어린 아이가 있어서요..

 

배우자는 학생이라 학교에서 보험이 있구요..저와 아이는 같이 가입이 안되서 2020년에도 따로 했었는데 제가 이번에 큰 실수를 한것 같아요.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니 special enrollment period는 해당이 안될거 같고..(다른 주로 6-7월 경 이사갈거 같기는 한데 이것도 직전 60일 동안 다른 보험이 있어야 하는 것 같더라구요) 현재는 short term health insurance만 가입이 가능한거 같아요. 일단 급하게 살펴보니 조건이 좋지는 않은것 같은데.. 이거라도 일단 가입하고 다른 주로 이사가게 되면 그 때 다시 special enrollment period로 인정받아서 제대로 가입을 하는게 나은건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이런 보험을 가입해보셨던 분이 계시다면 없는 것보다는 낫다고 느끼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아이 병원 갈 때마다 돈을 내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제가 직장보험을 잘 몰라서 그러는데.. 배우자가 2021년에 졸업해서 여름에 취업을 하게 되면 보통(?) 배우자와 자녀도 보험을 해주나요? 이 때는 2021년 상반기에 보험이 없었던게 문제가 될까요?

 

제가 갑자기 너무 놀란 마음에 글을 두서없이 썼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