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관련 여쭤봅니다 - 추후에 한국에 있는 가족들이 미국에 와서 화이자/모더나 맞는 것이 가능하게 될까요?

대니엘타이거 2020.12.16 23:55:46

무식한 질문 드려 죄송합니다.

 

드디어 화이자 백신을 놓기 시작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또 모더나 백신도 곧 사용될 것 같구요. 

물론 의료진이나 가장 먼저 필요하신 분들부터 백신을 맞는 것이 마땅하고 그렇게 다들 순서를 지켜서 백신을 맞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여쭤보고 싶은 부분은 내년 어떤 시점이 되어 일반인들에게까지 백신 접종이 가능해진 상황이 된다면, 한국에 있는 가족들이 백신을 맞으러 (+겸사겸사) 미국으로 오는 것이 가능할까요? 저는 한국에 형제들이 있는데 저희 가족 단톡방에서 미국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 시작되었다고 부럽다고들 하더라구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니 상황을 잘 모르기에 뭐라고 대답은 못해줬는데, 저도 궁금해져서 조금 검색을 해봤으나 정확한 정보를 알기가 어렵더라구요.

 

무지한 제가 그저 막연하게 생각해보면 백신 접종이 일반에게까지 오픈되는 시점이 된다면 마치 지금 독감 백신 맞듯이 누구나 (미국인이 아니더라도) 비용을 지불하고 백신을 맞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코로나 백신들은 기존 다른 백신과 뭔가 많이 달라서 그렇게 되지 않을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그야말로 정확히 아는 게 하나도 없더라구요.

 

최근 마모에 올라오는 글들 보면 의료진이신 선생님들이나 백신 관련 전문가들께서 계신 것 같은데, 백신 접종이 일반에게까지 오픈되는 시점이 온다면 한국에 있는 미국 국적이 아닌 제 가족들이 미국에 오게 될 경우 화이자나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