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obile Trade in 문제

ggumbbuk 2021.01.08 00:29:21

어디에 하소연 할 곳이 없어서 여기에 글을 올리네요.

 

사건의 발달

 

11월 중순즈음에 T-Mobile로 Port-in을 하면서 iphone 11 2대와 iphone 11 Pro Max 1대를 iphone 12 2대와 iphone 12 Pro Max 1대로 바꾸는 프로모션을 신청했습니다. Reddit이랑 마일모아를 계속 들여다보면서 핸드폰 IMEI 넘버들을 찍어놓으라고 해서 찍어놨구요. 물건이 도착을 하고 전화번호를 port-in을 (T-mobile은 인터넷 신청을 하면 전화번호를 기계를 받고나서 따로 전화를 해서 port-in을 할수 있더라구요) 했습니다. 그런데, EIP (핸드폰 계약서? 기계 계약서?에) bill credit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물어보니깐, 프로모션이 적용이 안되었다는거랍니다. 그래서 프로모션 어플라이 해달라고 했더니, 기계를 리턴하고 다시 새로 주문하면서 프로모션을 다시 적용시키라고 하더라구요. 하도 어이가 없고 새로 주문하면 오래 걸려서 그냥 니네쪽에서 못하냐?라고 물어보니깐 트레이드인을 할려면 안된다고 계속 버티더라구요. 그래서 슈퍼바이저한테 연결해달라고 하니깐 직접 연결은 안 해주고 슈퍼바이저가 return label을 만들어서 이메일로 보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알았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3일뒤, 아무것도 이메일에 없어서 다시 전화를 해서 또 기다리다가 슈퍼바이저가 만들어서 보내줍디다. 물론 같은 이야기를 반복한건 덤이구요.....

그리고 바로 리턴레이블이 들어와서 다음날 바로 UPS로 가서 보내고 영수증을 받아왔습니다.

 

1주일뒤, UPS Tracking System에서 도착했다는 걸 확인하고 라인 하나를 직접 매장으로 가서 추가를 했습니다.

근데 마지막 라인은 trade in return label이 바로 뜨고, 바로 보내고 처리가 2-3주안에 다 되었습니다.

 

문제는 처음에 주문한 3개의 라인인데, 11월 30일에 도착했다는 것을 보고 T-Mobile에 한 4-5번은 전화를 했을겁니다. 전화 할때마다 상황 설명하고 슈퍼바이저 연락하라고 하고 IMEI넘버랑 UPS Tracking Number도 다 주고 계속 기다리고 전화하고 다 하면서 시간이 갔습니다.

 

그러다 오늘 1/7/21, 이메일이 왔는데, 물건이 warehouse에 없다네요....못 찾는데요...띠용....

다시 전화 했습니다. 다시 도돌이표....이야기하고 IMEI랑 TRacking Number 다 줬어요.....슈퍼바이저랑 연결되었는데, 없데요....다시 Warehouse랑 이야기 한다고 하네요.....그래서 제가 못 찾으면 어쩔거냐 그러니.....누구한테 책임을 묻고 싶지 않고, 그럴 일이 없으면 좋겠다라며 답을 회피를 하더라구요....내일이나 내일 모레 전화를 준다고 해서 알았다고 하고 끊었는데......

만약에 기계가 영영 잃어버린거면 어떻게 해야하죠? BBB에 신고해야하나요? UPS에서 받은 영수증이랑 핸드폰 IMEI 넘버 찍은 사진들은 다 있는데.....

마모인 여러분들....최악의 상황에서 제가 할수 있는 일을 알려주세요 ㅠㅠ

 

글이 너무 두서가 없고 정돈이 안 되어서 죄송합니다. 애들 셋을 보느라 정신이 없네요. ㅜㅜ

 

업데이트

어제 BBB에 신고를 하자 오늘 오후에 바로 executive team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상황설명 다시하고 그 사람 이메일로 가지고 있는 proof를 다 보내줫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연락을 준다고 하니 또 기다려봐야겟네요. 그래도 확실히 신고를 하니깐 바로 연락이 오더군요. 역시 마일모아 정보는 최고인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