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itan Security Key 사용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EY 2021.01.14 20:03:04

안녕하세요 EY입니다.

혹시 여러분들 중에서 구글 2 Step Verification 을 위해 Titan Key를 사용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저는 제작년인가 부터 gmail 이용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른 Program 들에는 사용해 본 적이 없지만, 제가 알기론 구글 제품들뿐 만이 아니라 FIDO를 사용하는 트위터나 드롭박스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USB 형식의 물리적 키'나 '충전을 해서 사용 가능한 BT 형식의 키'를 포함하는 제품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참고

https://www.tomshardware.com/news/google-titan-security-key-price-release,37720.html

 

궁금한 것은 이 물리적 키를 사용하면 이메일 해킹을 100% 막아주는 것으로 알고있는 사실이 맞는지 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물론 다음부터는 이 기기에 2단계 적용을 하지 않겠다는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스맛폰을 잃어버리면 뭐 다 털리겠지만 말입니다.

분실의 위험이 없는 이상 그리고 매 번마다 이 물리적 키를 이용해서 어카운트에 로긴을 하면 상대방이 내 비번을 알고 있어도 해킹이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이게 그렇게 좋다면 많은 분들이 왜 사용하시지 않는 지도 궁금하고요.. 이 곳에서도 언급이 없었는지 Titan으로 찾아봐도 글이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