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라이존 아이폰4S 한국 SKT으로 사용중 :D

꽃등심 2013.02.18 14:54:11

가족 행사로 한국에 잠깐 나왔습니다. 

버라이존 아이폰 4S으로 어제 SKT 개통에 성공하고 정보 나누고자 글 씁니다. 

한국에서도 아이폰4S 쓸려고 구글 검색 해보니 버라이존 아이폰 4S는 해외에서 쓸려면 미리 언락을 해야한다고 하면서  

버라이존 번호가 뜨더라구요. 1-800-711-8300 버라이존 글로벌 서포트 부서 랍니다. 

이 번호로 전화해서 CSR한테 해외여행 갈 꺼니까 carrier unlock 해줘 했더니 제 전화번호 물어보고 바로 언락되었다고 하더라구요.

CSR 말로는 2년 약정 있는 사람은 10개월마다 한번씩 carrier unlock을 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드는 궁금증 하나 : 아이폰 한 번 언락하면 쭉- 언락인거 아닙니까? 버라이존에서 마음데로 다시 락 걸 수 있는건가요??


한국에 도착하자 마자 지인이 쓰고있던 SKT sim카드를 뺏어서 넣어봤는데 

버라이존 아이폰이 인식 하지 못했습니다ㅠㅠ 

동네 대리점에 가서 물어봤더니 

해외 아이폰 4s는 MEID 넘버를 본사에 보고 한다나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SKT직영점에 직접가보라고 하더라구요....  


어제  SKT에 가서 외국에서 나와서 한국에 잠깐 있을 건데 해외에서 쓰던 폰 개통하고 싶다고 하니깐  

친철하고 똘똘한 아가씨께서 바로 이해하고 carrier unlock 해오셨냐고 묻더라구요. 

미리 해오지 않으면 SKT에서도 개통 해줄 수 없답니다. 

친절한 아가씨께서 제 아이폰을 뚝딱뚝딱 거리며 연결하시고 

sim 카드 7,700원+기본요금 11,000원에 3G 데이타 1기가 15,000원 = 33,700원에 + 음성통화 1초당 1.98원으로 개통했습니다.

요금제는 다양했는데 전화는 주로 받기만 해서 이렇게 했습니다.  한국은 제가 거는 통화만 미닛이 나가니깐요ㅋㅋㅋ 

버라이존 비하면 너무 싼 것 같아요ㅠㅠㅠ

단말기 자급제도로 개통한거라 약정도 없고  떠나기 전에 정지 시키면 땡이라고 하더라구요.

개통하는데 삼십분도 안 걸렸어요. 

3G있는 생활 너무 편해요. 


아, 한국 신분증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