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x 회계사 커리어 조언 부탁드립니다.

LA건물5채 2021.02.09 19:38:14

안녕하세요.. 34세 두아들(1, 4살 엄마) 입니다. 전공은 Econ 인데 taxation쪽으로 커리어를 잡고 싶어서 2년 풀타임으로 8명의 직원이 있는 조그만 회계사 사무실에서 일하다 출산 이후 3년 동안 파트타임으로 시즌에만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개인, S corp tax만 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애들을 어디 보내지 못해 집에서 돌보고 야간에 온라인으로 MST프로그램을 듣고 있어요. CA 라이센스는 있는 상태입니다. 학교가 어카운팅 쪽으로 recruiting 하는 system이 잘되어 있습니다.

 

내년이면 졸업인데 사실 저는 빅포를 목표로 대학원에 진학한거거든요. 어떤 텍스 분야를 할진 아직 정하지 못했어요. 개인이나 비즈니스 둘중에 하나로 정하고 싶습니다. 헌데 accounting 커리어센터 디렉터와 상담을 했는데 저에게 빅포나 탑 미드티어는 진심으로 권하고 싶지 않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엄마를 잃게 될거라며..... 그리고 빅포에서 1-2년 근무하는건 나중에 이직을 해도 큰 의미는 없을거라더군요.

 

애들 키우는 엄마가 빅포에서 일 하는건 정말 힘든 일인가요?  10위-20위권 회사로 취업 목표를 바꿔야 할지... 고민입니다. 미드 티어에서 오랫동안 근무해도 파트너까지 올라 갈수 있을까요? 제가 빅포에 가고 싶어하는 이유는 비즈니스 텍스 관련 업무를 폭넓게 다뤄보고 싶어서 입니다.  사실 비즈니스 텍스는 다뤄본 적이 없습니다. 참고로 남편은 주 48시간 회사에서 근무합니다. 양가 부모님들이 좀 도와주시면 괜찮을까요? 유치원 픽업이나 식사 챙겨주시는 선 정도요..

 

진로 방향을 어떻게 정하면 좋을지..... 전 퇴직할 때까지 CPA firm에서 일 하고 싶습니다. Industry로 나갈 계획은 전혀 없구요. tax 쪽에서 근무하시는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