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쳐지지 않은 집 렌트 후, 공사 이유로 재계약 안해줄 때

pearl 2021.02.18 01:52:52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분들께 고견을 듣고자 글 올립니다.

 

---수정 ----

얼마전 이메일로 메니지 먼트가 재계약 할껀지 02/15까지 정하라 해서, 재계약 한다고 답변을 보낸 상태였고요,

 

저희가 이사 온 후로 6개월동안 한번도 백야드의 부쉬들을 가드너가 트림을 안해서, 지금 완전 outgrowing 했고, 그 밑에 쥐들이 서식하는걸 발견했어요.

트랩, 포이즌을 시도했지만 저희가 막을 수 없었고, 마일모아에서 테넌트는 주인집 나무를 자르면 안된다고 읽었고, 쥐가 벽 옆에 서식 하면 안된다 해서

메니지먼트랑 집 주인에게, 제발 부쉬들 좀 트림해주고, 스토브의 쥐구멍을 막아달라 요청 했어요. 

 

근데 어제 집주인 아들이 오븐 치수를 재러 왔거든요. 그래서 부쉬 트림이랑 쥐구멍 막는 재요청을 했어요.

그리고 몇시간 뒤 메니지 먼트에서 부엌바닥 공사로 재계약 안한다고 이멜이 왔고, 제가 무슨 말이냐 원래 이사올때 부터 안고쳤는데.

그러자 답장 온게, 오븐 및 바닥 문제를 발견해서 고쳐야 한다고 하네요. 흠..그 아들이 치수만 쟀지, 오븐 1인치도 안움직였는데.

 

그냥..답을 구하는건 아니고

속상해서 친구한테 하소연하듯 그렇게 마일모아에 몇자 적어봅니다.

다음에는 즐겁고 좋은 이야기로 다시 올겠습니다.

 

 

집 계약하기 전 walk through 하면서 키친 바닥 30 x 30 cm 정도 벗겨긴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외 문제가 많았습니다).

메니지먼트는 이사 들어오기 전에 고쳐준다고 했고 (저는 이메일로 이야기하고 그들은 구두로 했습니다).

 

당일 이사날, 키친 바닥에는 그냥 검은 테잎만 대충 붙이고 그 위에 발 받침 패드만 올려놓았더군요.

당장 어쩔수 없이 이사 들어왔습니다 (여긴 칼리지 타운이라 렌트 디멘드가 많은 동네입니다).

 

최근 쥐가 키친에 들어오고, 오븐도 너무 오랜 된거라 고장나고, 이것 저것 매니지먼트에게 요청을 했습니다.

 

갑자기 오늘 주인이 우리랑 재계약 못하겠다고 연락이 왔네요.

키친 바닥 공사 해야한다고요. 

 

우리가 이사 오기 전 고쳐달라고 할때는 그냥 검은 테잎만 붙여 놓고,

저희가 재계약 하겠다고 하니까, 이제와서 키친 바닥 공사 한다고 재계약 안해준다 합니다.

 

어떻게 해야합니까? 매년 이사하기 너무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