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구매 클로징 관련 문의: 한 달 남았는데 아직 모기지 신청전입니다

Az 2021.02.28 21:14:23

안녕하세요. 

 예전에 집을 사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하면서 글 올렸었는데 그 후 얼마지나지 않아 집 사는걸 미루고 싶지 않아서 새집을 계약했고 3월 말 클로징 예정입니다. 그런데 아직 모기지를 락하거나 진행을 하고있지않습다. 당장 내일이나 몇일 있다가 진행을 해도 아무 지장이 없는걸까요? 이제 실질적으론 30일도 남지 않았는데 좀 불안하네요. 이거를 전적으로 리얼터한테 맡겨놓고 있는 상황인데 아무 연락이 없어요.

 

이야기를 하자면 11월 말 새집 계약을 리얼터랑 같이 하면서 융자랑 리얼터도 관계가 맞아야 잘 진행이 된다고 들어서 리얼터분이랑 계속 진행을 해왔던 융자회사가 있다고 하여 리얼터분(한국분)께 전적으로 다 맡겨놨습니다. 집을 보러가기전에도 w-2정보랑 기본 정보 드리면서 프리어프루벌을 현재 계약서 상에 나와있는 융자회사에서 받아서 얼마짜리 집을 보면 된다하여 둘러보다가 마침 짓고있는 새집(스펙홈)이 있어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원래 완공은 코로나 때문에 6/7월 이었는데 예상보다 훨씬 앞당겨져 3월 30일로 클로징날자를 받아놨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리얼터 분이 좀 많이 아프세요. 그래서 연락이 제대로 안오더라구요. 클로징 날짜 잡혔다는 빌더의 이메일에도 아무 연락이 없어서 일주일 기다리다가 지난주 월요일 융자 진행을 해야되지 않냐고 메세지를 보냈더니 바로 융자 바로 진행하겠다고 답을 받았지만 융자 회사나 리얼터분께서 다른 연락이 없는 상황입니다.

 

원래 이렇게 늦게 움직여도 되는건가요? 첫집에 새집이라 프로세스를 잘 모르지만 이거 직접 모기지를 해결 해야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많이 아픈건 알지만 자기가 못하겠으면 다른 대안 줘야 저도 움직일텐데 조금 답답하네요. 이거 어떻해야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