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네가티브 기사가 쏟아 지네요.
기사보다 깜짝놀랄 만한 가격 정보가 나오는데, 실제 국토부 상한 요금에 비해
각 항공사들이 고객들에게 받는 요금은 31%~ 40% 수준에 불과하네요.
JFK노선의 경우 현재 아무런 변경없이도 가격 상승 대역폭이 306만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게다가 안전장치인 국책은행의 지분이 없어지는 날이 오면 (언젠가는 오겠지요) 그때는 가격은 엿장수 맘이라네요.
운임상한기준이 이렇게 높을 줄 몰랐네요. 이 가격을 최근 10년래 한번이라도 받기라고 했을 까요?
노선 | 각 항공사 점유율 | 이코 기준 운임 상한 | 현재 최저가 | 상승가능 대역가격폭 |
---|---|---|---|---|
ICN-JFK |
K 64% O 36% |
476만9천원 | 170만원 | 306만원 |
ICN-LAX | 349만2천원 | 140만원 | 309만원 | |
ICN-SEA | 349만2천원 | 109만원 | 340만원 | |
ICN-ATL | K/D 100% | 476만9천원 | 200만원 | 276만원 |
ICN-ORD | 460만5천원 | 155만원 | 305만원 |
http://ny.koreatimes.com/article/20210228/1352151
그런데 이렇게 테이블로 만들고 보니 가격을 정하는 규칙을 알것 같습니다. 가격 상한에다 300만원을 빼면 현재 판매되는 가격이네요.
이런식으로 가격을 책정하는게 맞다면 현재 가격상한에 200만원을 빼는 식으로 가격을 정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