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한국입국 후기 (JFK, 자가격리,PCR,6세미만 유아동반)

오렌지걸 2021.03.24 01:05:38

업데이트합니다.

구청 보건소에 코로나검사하는데 1시간 반 걸렸어요. ㅡ..ㅡ;;

아침에 10시30분 보건소 도착했는데

어마어마한 줄이 있어서 뭐지?싶었는데 검사줄이였어요. 100명은 되보였고

역학조사 하러 문자받고 오신분들이 대부분이였어요. 제가 줄서고 얼마안되서 오전 검사 마감되었다고 2시에 다시오라고 하더라구요. 

보건소 가실분은 미리 빨리 가세요.

검사결과는 낮 12시에 검사해서 오후 6시에 문자로 음성이라 나왔어요.

 

===================

 

안녕하세요.

어제 대한항공으로 한국입국했습니다.

가끔 올라오는 후기를 보고 걱정을 많이했는데, 우려했던거랑 다르게 진행되어서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6세미만 유아랑 둘이서 한국입국했는데, 작년 4월에 한국을 방문했을때랑 상황이 많이 달라져있어요.

 

- 다들 아시듯 한국인도 무조건 pcr 검사제출인데 6세미만 유아일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 pcr검사지는 제가 미리 하이라이트 표시해둬서 그런지 대충보는듯한 느낌? 직인이니 로고니 그런거 따지지 않고 한번 보더니 통과였어요. 저는 싸인은 없고 이메일로 온 결과지에 검사기관 로고는 있었어요.

 

- 비행기 내리자 마자 발열체크하는 줄이 너무 길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화요일도착 대한항공 경우 승객이 15명정도밖에 없었고, 그전에 도착한 다른항공편도 없었는지 공항에 사람이 없어서 빠져나가는 시간 30분도 안걸릴수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작년에 까먹고 아이한국여권 안들고 나간거때문에 그게 시스템에서 이상하게 잡혀있다고 그거 푸느라 20분, 남편이 jfk공항에 cafe문연데 없다고 바리바리싸준 파리바게트 샌드위치랑 과일을 수화물찾고있는데 공항경찰견이 맡아서 검역하느라 10분해서 1시간정도 걸렸어요. ^^

 

- 평소 기초체온이 37.5정도로 높고 왼쪽귀와 오른쪽귀가 체온이 달라서 걱정 많이했는데 옷을 좀 얇게 입고 내렸더니 별문제 없이 통과되었어요. 발열체크는 왼쪽귀 오른쪽귀 양쪽모두 재고, 저같은 경우 오른쪽 2번 왼쪽 1번 쟀고, 기계는 브라운꺼 쓰는데 한사람쓰고 안에 팁 교체하고 그렇게 하더라구요. 그리고 JFK에서 비행기 탑승직전에 아이만 이마로 열재고 전 안재더라구요.

 

- 작년같은경우 인천공항 도착하면 그때는 보건소닫은 밤늦은시간임에도 버스에 그쪽방향 사람다 찰때까지 하염없이 기다리고 난뒤, 무조건 구청으로 다 데리고 가서 연락처 적고, 다시 구청차로 집으로 다 데려다주고, 다음날엔 또 집으로 직접 방역차가 픽업까지와서 검사받으로 구청가고 그랬는데, 저도 밤늦은시간까지 짐이랑 애 계속 신경쓰느라 힘들었고 구청도 힘들어보였는데 ㅎㅎ 이번엔  그냥 바로 집으로 가서 너무 편했어요. 저는 네이버에서 방역콜벤 예약했는데, 운전하시는 분이 자동차키를 가지고 공항안으로 들어와서 군인분에게 보여줘야지만 나갈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 작년엔 2주격리 끝났을때 발열없으면 검사안했는데(이건 작년에도 구청마다 달랐어요) 이번엔 2주되기 하루전날 무조건 검사해야햐요.

 

- 자가격리 날짜계산은 만약 화요일 한국도착이면 다다음주 화요일 낮12시까지입니다. 어떤분은 3일안에 첫번째 검사하라고 하셨던분도 계셨는데 공항에서는 24시간안에 앱에 있는 담당공무원연락처로 연락하여 검사하라고 했어요.  저같은 경우 화요일 오후도착이니 수요일오전에 와서 첫번째 검사하고 다다음주 월요일오전에 마지막 검사하라고 구청에서 연락받았어요.

 

- 핸드폰 유심 미국에서 구입안하고 갔는데, 담당공무원이 카톡보이스콜로 전화와서 통화할수 있었어요. 신기함~ㅎㅎ

카톡전화로 공무원과 통화되니!

 

- 구청이 요즘 확진자 증가로 서울시에서 자가격리지원금 중단되어서 작년엔 격리지원금 10만원이였지만 올해는 마스크, 소독제,쓰레기봉투지원하고, 검사하러 올때는 도보 혹은 방역택시(일반택시안됨) 타고 오라고 예약번호 알려주네요. 저는 도보로 간다고 해뒀습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프린트해갔는데 보지 않았어요.

 

 

제가 보기에 그날 승객숫자와 공항이용자수는 복불복이고,

pcr검사일만 잘 맞춰서 오시면 될것 같아요. 하루만에 나온다고 해서 월요일 출발이라서 금요일 아침9시에 검사했는데 일요일에 나와서 진짜 불안했어요.

 

한국나오실 분들 준비 잘하셔서 조심해서 나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