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맨하탄 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 (feat. Javits Center) & 백신 접종 예약 팁

Hoosiers 2021.03.30 17:42:30

 

안녕하세요

 

얼마전 뉴욕  Javits Center 에서 맞은 화이자 백신 후기 및, 몇가지 팁을 공유 합니다. 내부에선 사진을 못찍게 해서, 밖에서 찍은 사진만 공유 합니다.

Javits Center 는 엄청 큰 컨벤션 센터로 유명하죠. 특히, 매년 열리는 Auto Show 를 보러 가곤 했었고, 작년 코로나 환자가 급증 할때, 임시 병동으로도 사용 하고 했습니다. 

 

입장을 하면, 군인 분들이 엄청 많이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정말 신속하고, 빠른 정열로, 기다림이나 멈춤없이 정말 착착 진행 되더라구요.

 

IMG_5418.jpg

 

우선, 입장 하자마자, 군인 분이, 예약증서를 확인 하십니다. 원래  자격 요건도 확인 한다해서, 서류를 챙겨 갔지만, 확인은 안했습니다.

 

IMG_5419.jpg

 

그 이후, 들어 가면, 군인 분블이 바닥에 있는 빨강, 오렌지 블루 등등 태이프 줄을 따라 가라고 안내 합니다.

 

IMG_5406.jpg

 

IMG_5407.jpg

 

서류 접수 하는 곳에서는, State ID 및 코비드 관련 질문을 여러가지 합니다.

그 이후, 또 군인분의 안내를 받어, 백신 접종 장소로 갑니다.

접종 받기전 주의 사항을 듣고, 접종을 받았습니다. 

 

바로 군인분의 안내를 받어, 대기 장소로 이동 합니다.

혹시 모를 부작용으로, 15분 정도 앉아서 대기 하라 합니다. 대기중 군인 분이, 집에 가서 해야 할일, 아푸면 뭘 해야 되고, 등등을 설명해 주십니다.

 

IMG_5410.jpg

 

IMG_5413.jpg

 

옆에선 작은 음악 연주회도 열리고 있습니다.

IMG_5415.jpg

 

나가기 전 사람들의 Thank you 메세지 보드에서 저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IMG_5416.jpg

 

내부에 사람이 엄청 많았지만, 정말 신속하게 진행되어, 건물 입장후 백신 맞는대 까지 10분 정도 밖에 안걸린거 같습니다. 

 

IMG_5521.jpg

 

자 이제, 백신 접종 예약 관련 팁을 공유 할까 합니다.

현재 뉴욕서 CVS, Walmart, 등등에서도 접종이 가능 하지만, 전 뉴욕주에서 진행 하는 왭싸이트에서 예약 했습니다.

https://covid19vaccine.health.ny.gov/

 

예약 가능한 싸이트 & 가능한 백신이 나옵니다. 제가 예약 할때는 전부다 화이자만 있었는데, 오늘 확인하니 J&J 도 있네요.

NYS.JPG

 

왭싸이트에 들어 가서, 본인 인적 사항을 기입하면, 

NYS 2.JPG

 

제일 가까운 곳이 100마일, 혹은 아에 안나옵니다.

NYS3.JPG

 

이럴때 창을 끄지 마시고, 우선 원하시는 장소를 찾아 봅니다.

전 다시 Javits Center 를 찾아 봤습니다. 역시나 예약이 없다 나오네요.

NYS4.JPG

 

포기 하지 말고 밑에 Schedule your vaccine appointment 누르세요.

짜잔

NYS 5.JPG

그러면,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예약 가능한 날짜 시간이 나옵니다. 만약 안나오면, 창을 닫으신후 다시 Schedule your vaccine appointment 누르세요.

 

이건 아마 새로운 예약이 아닌, 기존 예약자가 취소 하는 물량인거 같습니다.

 

주의 사항은 너무 대기자가 많아서 클릭 1-2초 내에 사라 집니다. 저는 예약 할려고 하루에 1시간씩  광클릭 도전 한거 같습니다. 

정말 눈 앞에서 사라지는걸 보니, 오기가 생겨서 게임 하듯 클릭클릭 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전 우선 가능한 5월로 예약 하고, 그 이후 4월 예약 찾아서 다시 예약, 그리고 운이 좋아서 3월 예약 이런식으로요.

예약이 되면, 2차 접종 예약은 자동으로 예약이 되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단, 새로운 예약에 성공 하시면, 반드시, 다른 사람을 위해, 기존 예약 취소 하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기존 예약은, 예약 컨펌 이멜에 링크가 있어, 클릭 한번으로 취소가 됩니다

 

참고로, 전 백신 맞은지 거의 1 주일이 다 되어 가는데, 전 특별한 통증이 없어 다행입니다.

처음엔 팔이 약간 뻐근한거 같았는데, 금방 사라 지더라구요.

또한 병원서 맞는 독감 주사에 비하면 주사 바늘 들어 갈때 아푸지가 않았습니다.

 

제 후기가 도움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