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se) 카드 신청시 credit limit 미리 낮추지 말아야 하나봐요?

생불 2021.04.04 09:37:54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겠지만요, 혹시나 해서 정보 공유합니다. 

 

먼저 저는 이미 Chase 카드가 6개 있는 상황이고, 제일 마지막인 IHG 카드 신청을 약 2년 전에 했었습니다. 당시에도 카드 신청후 인어가 나지 않고, 결국 전화를 걸은 후 credit limit을 낮춘 후에야 카드 발급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론 올 2월에 Amex 카드 하나 신청했구요. 그래서 최근 2년간 만든 카드는 2개입니다. 

 

이번에, Chase Saphire Preferred 카드 offer를 보고 마음이 흔들렸지만, chase 카드가 많은 까닭에 그리고 이전에 IHG 카드 경험으로 마음을 비우고 있던차에, Chase 홈피에서 preapproval이 뜬것을 발견했습니다~! 기쁜마음에 한번만에 인어를 받기 위해, message를 통해서 카드 중 하나의 credit line을 낮춰달라고 일부러 미리 요청을 하였고, 바로 조정이 되었다고 연락이 오더군요. 그리곤 한 이틀여 지난 오늘 지금 막 방금 샤프 카드 신청하러 들어갔더니.... preapproved 되었다는 표시가 어디가고 없네요. 오퍼가 사라졌나봐요 ㅠㅠ. 

 

Credit limit 을 줄여달라고 한 것이 원인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유추해 보는데요. 혹시 다른 분들의 경험 어떠신지요?

 

쩝.... 뭐 그것은 그렇고.... 일단 그냥 마음 비우고 다시 보일때 까지 기다려 보려 합니다. 아직까지 리젝 먹은 적은 없고 카드 전체 발란스도 비슷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수입이 많지 않고 늘지도 않은데다, 카드 갯수가 점점 늘어서인지 인어가 점점 안나오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오래된 안쓰는 카드를 없앨 수 도 없구요. 전체 카드 수를 유지하기 위해서 한 2년 보유하고 나선 바로바로 없애줘야 할까봐요. 

 

마모님들은 카드 전체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