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유경험자 존슨앤존슨 (J&J, 얀센) 백신후기

홀푸즈티라미수 2021.04.13 05:47:49

작년말에 P2랑 같이 코로나 걸렸다가 P2는 하루 아프고 낫고, 저는 한 4일 내리 열나고 나았는데요, 백신 eligible하게 되어서 J&J 백신을 맞았습니다. (제가 먼저 맞고 P2는 다음주) 주변에 코로나 유경험자 J&J백신 맞은 경우는 다 아팠다고 해서 걱정은 되었는데, 한국갈 일정이 있어서 선택지가 J&J밖에 없었어요

 

Injection time ~ +15분: 처음에 독감주사 쎈거 맞는 것처럼 뻐근하다가 15분 대기하는 동안 사라졌고, 집가는 동안 다시 살짝 욱신거렸지만 별 느낌 없었습니다.

 

+15분 ~ +4시간: 별다른 느낌 없길래 할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마일모아 후기들 보니 낮에 맞으신 분들 대부분 밤부터 아프셨다고 하여 저도 그러겠거니 했는데, 4시간쯤 되었을 때부터 이빨이 덜덜 부딪힐 정도로 심한 오한이 와서 다 접고 옷 싸매고 이불덮고 누웠습니다. 이때 몸을 따뜻하게 하니 오한이 많이 줄었고, 열감은 있었으나 집에 있는 비접촉 적외선 온도계로 재니 36.3C 언저리가 나오길래 열은 안나는구나 싶어 타이레놀은 안먹고 한숨 잤습니다.

 

+7시간: 저녁먹으려 일어나 같은 온도계로 재니 38.5C가 나오길래 타이레놀 두알 먹고 밥먹고 다시 누워서 졸았습니다.

 

+10시간 (현재): 잠깐 일어나 같은 온도계로 온도 재보니 37.2C가 나오고 땀이 조금씩 나길래 열이 내리나보다 했다가, 혹시나 해서 좀더 정확했던 수은온도계로 재보니 38.9C가 나오네요...? 적외선 Calibration이 뭔가 잘못된 것 같은데, 그럼 아까는 도대체 몇도였던 건지.... 다만 이제 열감이나 오한은 거의 없고, 두통과 전신 근육통이 조금 심합니다. (서있으면 저도 모르게 앞으로 구부정해지는 정도) 상태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 지금까지 있었던 일 정리해 놓고 잘까 합니다. 자고 일어나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힘들었네요.. 지난 글 이후로 6시간마다 계속 열이 올라서 그때마다 타이레놀 먹었습니다. 2알씩 총 5번 먹었는데 마지막으로 먹은 어젯밤 (+36시간) 이후로는 지금(+48시간)까지 열이 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은 주사맞은 곳에 약간 뻐근함만 있고 이외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계속 누워있었더니 그냥 몸이 전체적으로 축 늘어져 있긴 합니다) 코로나 걸렸을 때와 비교해보면

- 열 나는 정도: 비슷

- 열 지속 시간: 조금 짧음

- 목아픔, 미각/후각 상실: 없음

- 오한, 근육통: 조금 더 심함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