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란타 서버브로 이주하게 될 것 같아요. 알파레타와 밀튼지역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체다치즈 2021.04.15 02:57:44

아틀란타 근교에 거주중이신 마모님들께 여쭈어요.

 

저흰 중부 소도시에 살고 있어요. 근데 남편이 직장을 옮기면서 여행으로 잠깐 방문한 적이 다인 아틀란타지역으로 이사할 거 같은데요.

직장은 일단 아틀란타에서 북서쪽으로 멀리(?) 떨어진 곳이지만 아이들 학군과 한인커뮤니티 접근성을 고려해 Milton지역 혹은 Alpharetta 서쪽정도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Alpharetta가 큰 도시라서 Johns Creek과 가까운 곳은 통근이 너무 오래 걸리는 거 같더라고요.

지난 글들을 보니 마모님들 중에서도 아틀란타에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서 여러가지 의견을 듣고 싶어요. 

 

일단 가장 중요한 질문은 세가지인데요,

 

1. 알파레타 동쪽지역과 서쪽지역은 동네 분위기가 많이 다른가요? citi-data를 좀 훑어보니 백인들끼리는 서쪽을 많이 선호하더라고요. 저희 같은 아시안 가정이 들어가기엔 서쪽 지역은 너무 무모한 도전인가 싶어서요. 

 

2. 다음으로 아이키우는 집에서 빠질 수 없는 학군에 대한 질문인데요, Alpharetta high의 경우 Asian이 20%인 반면 Milton high는 10%도 안 되더라고요. 이제 8학년 되는 아이지만 곧 고등학교에 올라가게 되고 지금까지도 전학을 자주 한 터라 이주 후에는 전학없이 친구들이랑 같이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좋겠는데, 만약 Milton High가 너무 백인아이들 중심의 학교라면 직장이 좀 멀어도 Alpharetta High 학군 쪽으로 알아봐야 하나 해서요. 혹시 살고 계신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요? 그 외에 위 두 고등학교에 대해 아무거라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3. 마지막으로 렌트문제인데요, 아틀란타는 렌트의 경우 보통 리얼터를 끼고 하는게 일반적인지요? 아니면 그냥 질로우 등에서 보고 구경하고 싶은 집으로 개별적으로 연락해서 다녀도 되는 건가요? 

 

새로운 곳으로의 이주는 늘 걱정과 설레임의 줄다리기이네요~

이렇게 물어 볼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