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캐나다에 코로나로 돈 묶인 분 (기존 크레딧 발급자 포함) 환불가능 (업데이트: 7/12까지)

1stwizard 2021.04.25 21:34:10

[업데이트]

환불요청기간이 7/12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혹시 잊으신 분은 지금이라도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생각해보니 관련 글이 없는거 같아 짧게 리마인더 차원에서 글 작성합니다.

이번 4월에 에어캐나다가 캐나다 정부로부터 코로나 영향 티켓 환불+에어캐나다 국제/국내선 네트워크 복원 조건으로 구제금융을 받게 되었습니다.

미국에 비하면 매우 느리긴 한데 (미국 항공사들은 작년에 받은걸 이제야;;) 어쨌건 이로 인해 코로나 영향받아 취소된 항공편 환불 시작됐습니다.

에어캐나다 직접 구매시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사 통해 구입했을시 여행사 통해 환불가능하고 이미 크레딧으로 받은 경우도 다시 환불처리 가능합니다. 

저도 에어캐나다에 묶인 직접 구매 티켓과 여행사 구매 티켓 환불 요청해서 승인받았습니다.

다만 6월 12일까지 요청한 경우 한정이니 바로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에어캐나다 토론토-인천 노선이 동부에서 한국갈 때 스얼 1스탑으로 편하다보니 관심이 많은데 

구제금융 받고 나서 최근 스케줄이 늘어 다음달부터 토론토->인천 주4회 (월수금토) 보이네요.

인천->토론토는 5월은 주3회(월수토), 6월부터는 화요일도 운항합니다. 

에러였는지 다시 보니 5월 주1회 6월 주2회가 맞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