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wa 아이오와 드모인 글로벌 엔트리 인터뷰 후기

호크아이 2021.05.04 20:52:59

안녕하세요.

아이오와에 거주중인 호크아이(마블 캐릭터) 입니다.

 

아이오와에 교민 분들이 적고, 여행이나 이민 관련 정보가 별로 없어, 도움이되고자 글 써 봤습니다.

 

지난달에 타주 여행을 갈 일이 있었는데, TSA Pre가 없으니 아이들 데리고 줄 많이 서서 보안검사 받기 힘들더라구요.

한국에 갈 날이 얼마 남지 않았고, 미국내 여행이 몇개 계획되어 있어서 글로벌엔트리를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글로벌엔트리 홈페이지(링크)에서 가족당 1개의 아이디를 생성 후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아이들은 개인이메일이 없어서, 저희가 잘 안쓰는 이메일로 가입을 했는데요.

로그인 할때 One-Time Code를 보내주는데, 휴대폰 번호로 받을 수 있어서 어른들은 쉬웠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Code를 받기가 어려워서 Microsoft Authenticator(링크) 라는 앱을 받아서 OTP 대용으로 썼습니다.

 

가족대표 한명이 가입해서, 가족들 다 접수하면 좋을텐데, 그건 아쉽더라구요.

 

정보를 다 입력하고, 결제는 가지고 있는 카드중, 글로벌엔트리 접수비 혜택이 있는 카드로 했습니다.

그냥 $100불을 제가 냈다면 상당히 부담스러웠을텐데, 혜택이 가능한 카드수가 신청자 수 만큼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마모님을 비롯하여, 마일모아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접수와 결제가 끝나고, 하루만에 아래 사진처럼  Conditionally Approved라고 변경 되었고, 인터뷰 신청 할 수 있게끔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이미 예약을 한 뒤라, Reschedule Interview 라고 뜹니다.)

geInterview.jpg

 

인터뷰 신청해서 인터뷰를 하고 승인 받는 방법도 있고, 입국심사시에 몇몇 공항에서 인터뷰하고 바로 승인 해 주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Conditionally Approved 받으시면, 며칠 있다가 이메일이 따로 와서, 인터뷰 예약 안잡고 공항에서 받으라고 알려주기도 합니다.

 

예약잡기를 하면, 각 주 마다 예약을 잡을 수 있는 목록과 가장 가까운 인터뷰 날짜 뜹니다. 목록은 웹사이트(링크)에 있습니다.

만약에 공항입국시 인터뷰가 아니라, 대면 인터뷰를 받아야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GE 신청 전에 미리 가까운 CBP가 어딘지 확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eDesMoines.png

 

아이오와에는 드모인 한곳밖에 없는데요. 아이오와 동쪽에 계시는 분들은 일리노이와 가까우시니 그리로 가셔도 될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코로나로 오헤어 공항을 제외하곤 열지 않는 것 같습니다.

 

Choose This Location을 눌러 가능한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터뷰 날짜와 시간은 매일 변동이 있는 것 같으니, 원하는 날짜가 없으시면 나중 날짜를 선택 하셨다가, Reschedule 하시면 됩니다.

 

맨 처음 말씀드린대로, 웹사이트 계정도 가족 구성원 하나하나 다 만들어야 하듯, 예약도 다 따로 예약 하셔야 합니다.

 

저는 제가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드모인 오피스에 인터뷰 가능 날짜가 변동되는지 확인하고, Reschedule 했습니다.

프로그램은 그냥 구글링 해서 찾았습니다. 예를들면 이런 git repo(링크)도 있습니다. 이 글(링크)도 참고했구요.

 

드모인 오피스의 주소는 위 사진에 보시는 것 같이 드모인 국제공항 근처인데요. 구글지도(링크)로 보시면 여기에 있습니다.

네비에 이 주소를 치고 막상 가면, 주차장만 있고, 이민국이나 CBP같은 사무실은 보이지 않아서 당황스럽습니다.

 

드모인에 CBP를 치면 아래 사진의 빨간마커로 주소가 떠서 그렇게 찍고 가시거나, 번지수를 6100이 아니라 6000으로 하시면 더 찾기 쉽습니다.

geLocation.png

 

그런데 막상 저 위치에 도착하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무실을 옮긴건진 잘 모르겠는데, 위 사진상의 Swissport Cargo 라고 쓰여있는 건물에 GE 오피스가 있습니다.

 

로드뷰를 보면, 아래와 같이 길쭉한 갈색 건물이 있고, 맨 왼쪽에 황토색 건물이 있는데요.

이 황토색 건물이 네비에 뜨는 주소고, 실제로 GE 오피스는 이 갈색건물 맨 오른쪽에 있습니다.

 

geOutside.png

 

거기에 Visitor용 주차칸에 세워놓고 기다리시면, 시간 되면 직원이 나와서 응대 해 줍니다.

저희는 15분 일찍 갔는데, 일찍 간 만큼 일찍 나와서 받아주었습니다.

 

한명당 예약 시간이 15분인데, 저희는 중간중간에 다른 사람들이 예약해서인지 징검다리(30분 간격, 45분 간격) 예약이었습니다.

그래서 가족이라도 한명씩 들어가서 인터뷰하고 나온 후, 밖에서 대기하는걸로 예상하고 갔었습니다.

하지만, 오피서가 모두 한 가족이냐 묻고, 몇명이며 몇시 예약인지 확인 후, 다같이 들어오게 해줬습니다.

 

마모에서 인터뷰 준비 서류중, 주소 증명 할 것들 인쇄해 가라고 하셔서 유틸리티빌 인쇄 해 갔는데요.

운전면허증, 영주권, 여권만 달라고 하고, 주소, 생년월일, 이름(이름에 빈칸 있는게 맞는지)만 확인 했습니다.

 

사진 찍고, 지문 찍고 (아이들은 지문 면제), 체포 되거나 다른 이유로 지문 찍은적 있느냐 질문만 받았구요.

종이에 Known Traveler Number 적어주며, 이 정보로 TSA Pre 가능하다고 했고, 2주 내로 카드 올거라 알려줬습니다.

여권이나 영주권만 있으면 된다며, 카드는 안가지고 다녀도 된다고 하네요.

 

아무튼, 징검다리 예약으로 인해, 2시간 정도 CBP에 머물 뻔 했는데, 약 30분만에 승인받고 나왔습니다.

 

글로벌엔트리와 TSA Pre로 여행이 얼마나 편해질지 기대가 됩니다.

 

아이오와 교민 분들과, 글로벌엔트리 신청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유효기간은 다가오는 생일 기준으로 5년인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3/1일 생(신청 4월 및 승인은 5월)은 다음 생일인 3/1/2022년 기준 5년 뒤인 4/1/2027.

 

추가: 온 가족의 카드는 5/11/2021에 배송 받았습니다. 인터뷰 후 10일, 업무일로는 7일 걸리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