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 발권 전 질문드립니다

셀린 2021.05.21 17:48:51

 

몇 년만의 한국행이라;; 질문이 있습니다.

 

일단, 체이스에서 댄공으로의 UR 전환을 막기 전 (벌써 3년이나 되었네요) 트랜스퍼 해놓은 23만 마일이 있습니다.

올 여름을 타겟으로 하고 있고 자가격리가 면제될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2-3주 머무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름이다보니 어떻게 해도 one leg 는 성수기라 (이콘 52500 차감)

눕코노미(35000 차감)를 실천하고 싶었으나 속편히 프레스티지(92500 차감)로 할까 싶고요.

아님 비성수기 leg 는 이코노미로, 성수기 leg는 프레스티지로...

며칠 전 어느 글에서 뉴욕-인천과 인천-뉴욕을 따로 발권해야 한다는 사실도 새롭게 배웠습니다 ;) (유류할증 땜에)

 

카드는 체이스 사리, 아멕스 플랫 (작년 10만 대란 때..) 그리고 골드가 있습니다. (네 올해는 이중에 하나나 두개 캔슬하고 싶습니다.;;;)

 

사리 에어라인 크레딧은 이미 다 썼고,

아멕스 골드나 플랫이나 에어라인 크레딧을 이렇게 티켓 끊을 때는 사용할 수 없는 걸로 알고 있어서.. (싸웨 뺴고?)

리워드 발권이니 포인트라고 해봐야 택스나 유류할증으로 부과되는 금액으로 받는 게 다 일 것 같고..

 

무슨 카드를 써야 그나마 잘 쓰는 건가요?;;

 

나중에 티켓 변경이나 러기지 분실... 혹은 딜레이 등 무슨 연유로 추가 금액을 낸다거나 무슨 일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

그나마 베네핏이 더 좋은 걸로 내야할 것 같아서요. 아무래도 아멕스 플랫일까요?

 

기타 아무 조언, 팁 다 좋아요 사실 ;;;

저 대한항공 정말 오랜만에 ㅠㅠ 사실 요 몇년 간 프랑스 빼면 비행기 타고 나가본 데가 없어서;; (그래서 맨날 쓸 데 없는 글만...)

마모에 올라온 한국 귀국 후기들 읽으러갑니다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