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발떼려는 예약 - 윈댐, Got댐, 바카사 - 윈담 포인트로 바카사 예약하기 (업뎃: 예약 성공)

shilph 2021.06.05 02:30:28

[6/11 업데이트] 성공했습니다.

 

6/4 금요일: 밑에 쓴 것처럼 담당자가 아닌 일반 윈담 상담원과 전화를 해서, 상담원이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6/6 월요일: 제가 이야기 한 방이 없다는 이메일을 아침에 받았습니다. 답메일로 제게 전화를 해달라고 하고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6/8 수요일: 전화하기 싫은지 원하는 장소/날짜/방 등을 물어보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메일은 계속 아침에 오고, 답장은 다음날 아침에 오더라고요.) 답장으로 총 10가지 옵션을 보냈습니다. 날짜/장소 등을 다르게 하는 옵션으로 금~월, 토~화, 목~일 별로 다양한 옵션을 6월 말 부터 7월 말까지 기간으로 다양하게 보냈습니다.

6/9 목요일: 총 3가지 옵션이 예약 가능하다는 이메일이 왔습니다. Vacasa 는 체크인 30일 이내에는 취소가 안된다는 이야기와 함께 말이지요. 그 중 제일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해서 답장을 보냈습니다.

6/10 금요일: 예약을 했다는 답장과 함께 Vacasa 컨펌 이메일이 왔습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7월 9일 ~ 12일 이고 집에서 두시간 좀 넘게 떨어진 바닷가 마을인 Newport 로 최종 선택했습니다. Vacasa 가격으로는 1150불 정도였던 곳이었는데 (방값은 약 750불, 청소 250불 및 세금 150불 정도), 방이 하나뿐인 곳이라서 윈담 포인트는 4만 5천 포인트로 가능했네요.

제 담당자는 Lizzie 라는 사람이었고, 전화번호는 506-646-2922 이지만, 바로 보이스 메일로 넘어가더라고요. 이메일 주소는 아래와 동일했습니다. 전화를 하실 분은 밑의 번호로 하세요.

 

참고로 Vacasa 에서 방이 보인다고 윈담쪽에서 예약이 다 가능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비싼 방은 물론 안되는거 같고요. 

추천은 청소/세금이 비싼 곳에서 짧은 기간 (일반적으로 최소 2박 3일 ~ 4박 5일 정도를 요구합니다) 동안 한 두 식구가 놀러가는게 제일 좋아보입니다. 물론 방은 가족당 하나 정도로 잡고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FM 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대충 2~3cpp 수준으로 사용 가능하니 윈담 포인트가 많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하시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이시국에 발권, 아니 예약 이야기 입니다

 

마모 초기에 5/24가 뭔지, 바클레이 6/24가 뭔지 모르던 철 없던 시절 -_- 에 만든 카드 중 하나가 바로 갓댐 윈담 카드 입니다. 

사실 윈담이 몇 차례의 디벨류가 있어서 그런데, 사실 나쁘지 않은 포인트 였지요. 호텔 상관 없이 무조건 1만 5천 포인트 였거든요. 그리고 윈담에는 올인클 호텔이나 중상위급 호텔 브랜드가 있었고요.

그래서 예전에 4만 5천 포인트를 한다고 했을 때, 언더 5/24 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런걸 몰라서 윈담 카드를 만들고... 디벨류가 되고... 개악이 되고... 흐윽 ㅜㅜ

 

아무튼 각설하고...

 

윈담 포인트는 18개월 동안 액티비티가 없으면 소멸이 됩니다. 거기에 추가로 포인트를 받고 4년 지나면 소멸이 되는데, 슬슬 4년이 다가오고 있지요. 그래서 올 초에 80불짜리 데이즈 인 에서 1만 5천 포인트를 홀랑 날려먹었는데... 새로운 소식이 들렸지요

윈담 포인트로 Vacasa 예약 가능 Vacasa 는 에어비앤비와 비슷한 렌탈 하우스 제공 업체인데, 에어비앤비 보다 좀 더 오래되고 관리도 괜찮은 편입니다. 저희도 두어번 이용해 봤고요. 

아무튼 이 소식을 요약하자면, 1박/방1개 당 15k 로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방 2개짜리 집을 사흘 빌리면 9만 포인트로 예약이 가능한거죠. 물론 블랙아웃도 잇기는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촉각을 새우던 중, 4월 달에 블로그 FM 의 Nick 이 윈담 포인트로 Vacasa 예약을 성공했다는 포스팅을 올렸고, 저도 궁금한 점을 댓글로 달았고 답도 받았네요. Vacasa success: Entire cabin booked for 15K Wyndham points per night (transferred from Capital One) (frequentmiler.com)

대부분의 이런 렌탈 하우스의 경우 각종 수수료, 특히 "청소비"가 엄청난데, 윈담 포인트로 예약시 이런 수수료가 "면제" 라고 합니다. 오호 ㅇㅅㅇ!!!

그래서 오늘 잠시 시간이 난김에 날짜를 정하고, 방을 검색하고, 전화를 했는데.. 안받네요 'ㅅ';;; 대신 일반 전화로 해서 일단 예약 상담을 하고, 상담원이 담당자에게 "이메일" 로 문의를 넣는다고 하네요. 일단 전화는 아마도 24~72 시간 내로 올 것이라고 하는데, 뭐 기다려 봐야할것 같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예약을 하는가... 가 제일 중요하겠지요? 그래서 이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아따 서두 길다...

 

1. 우선 바카사에서 원하는 날짜 + 지역을 검색합니다. https://www.vacasa.com/

보통 비수기가 아닌 이상 3~4박 정도는 잡아야 예약이 되니 주의하세요. 포인트를 아끼시려면 방은 1개 이하로 필터링을 하면 좋습니다. 인원수에 따라서 방 숫자를 조절해주시고요.

 

2. 원하는 방이 나왔어도, 혹시 모르니 두세개 더 검색을 합니다. 바카사에서는 나와도, 포인트 숙박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마도 방값에 따라서 다르지 않을까... 싶은데, 확인된 것은 없다고 합니다.

 

3. 그리고 담당자에게 전화를 합니다. 506-646-2943

이메일도 가능합니다. triprewards.fulfillment@wyndham.com

 

제 경우에는 전화를 했는데 안되서, 그냥 윈담으로 전화를 했어야 했는데, 이메일로 보내셔도 좋을듯 합니다.

이후 담당자와 통화를 하게 되면, 본인 확인을 한 뒤에, 원하는 방/날짜를 말하고 담당자와 함께 방을 "수작업" 으로 예약하게 된다고 합니다.

 

일단 Nick 의 포스팅을 보면 상당히 쉽고 간편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혹시 모르니 백업 플랜을 준비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바카사 페이지에서 각각 집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것을 미리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집은 인터넷이 없다거나, 세탁기가 없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전화를 하면서 일정을 세세하게 조정도 가능한 것 같으니, 미리 회사 스케쥴도 봐보시고요.

 

아무튼 확실히 예약이 끝나면 좀 더 세세한 내용을 업데이트 할게요 ㅇㅅㅇ)/

 

 

 

P.S. 근데 윈담 포인트가 있는 분이 여기 계시려나?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