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토론토-보스턴 항공편이 캔슬되고, 1시간 20분 레이오버되는 항공편으로 바뀌었습니다. 시간 괜찮...겠죠?
8월말 한국 방문을 계획중에 있는데,
현재 발권계획이 괜찮은지 판단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원한 조건은
8월 25일 이전 출국 (Bos->Icn)
9월 5일 이후 귀국 (Icn->Bos)
총 기간 2주 이상 4주 이하
이고
비즈 직항>비즈 원스탑>이콘 직항을 선호합니다.
Bos는 직항이 대한항공만 있습니다
보유 마일리지는
댄공 약 10만
본보이 (댄공전환 가능, 약 30만)
MR 약 35만
아시아나 약 2만(무쓸모)이 있습니다
처음엔 우선 mr을 ANA로 옮겨서 아시아나 원스탑 비지니스 왕복 발권을 생각했으나 원하는 날짜에 비즈 티켓이 없었습니다.
댄공 편도를 검색해 보니 8월 20일 Bos-Icn 프레스티지 자리가 있어서 마일리지 예약하였습니다. (62500+$180.60)
돌아오는 편은 프레스티지가 없어서 일단 이코노미 직항을 제일 베이스라인으로 두고, 다른 비즈 편도를 찾아보았습니다.
델타는 차감율이 너무 안 좋아서 댄공 직항 이콘도 5만포에 프레스티지 석은 없고 원스탑 델타원도 10만 훌쩍 넘어가서 일단 패스하고..
에어프랑스/klm, 버진 등에서는 알맞은 표를 찾을 수 없었고,
라이프마일즈/에어캐나다 두 곳에서 9월 12일 토론토 원스탑으로 보스턴 오는 에어캐나다 비즈 표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경유 3시간 45분)
MR을 에어캐나다로 옮겨서 발권을 마쳤습니다. (75000+$66.20)
대한항공은 B777-300ER,
에어캐나다는 Boeing787-9와 Embraer17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혹시 더 괜찮은 발권이 있거나 제가 실수한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캐나다 경유시 전자여행허가서를 미리 발급해야 한다는 점 이외에 혹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