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icard 승인 새로운 기준 스코어?

강돌 2021.07.13 22:09:39

안녕하세요.

 

프리미어 8만 오퍼 소식을 듣고 오예 땡큐~ 하면서 신청했는데 인리 먹었습니다. 3/24였고, 상반기에 열었던 카드도 없으며 인쿼리 자체가 없었습니다. 레터가 오면 리컨 신청이나 해봐야겠다고 생각하던차, 시티로 부터 이메일이 오네요. 비밀번호로 잠겨있는 pdf와 함께요.

 

열어보니 저 같은 경우 리젝 사유가 두가지 입니다.

1. 크레딧 사용이 크레딧 라인에 비해 너무 작다. Your credit report shows a high amount of unused credit compared to your available credit lines.

2. 어카운트가 너무 많다. Your credit report shows too many bank or national revolving accounts.

 

그리고 상세 내용에 보면 시티에서 자체적으로 계산하는 스코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9999점이 만점이고 저 같은 경우는 7천점이 조금 안되는 것으로 나오네요. 추측건대, 이 스코어가 기준에 만족되지 못하면 자동 리젝을 주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인컴대비 크레딧 라인이 너무 많다는 이유가 아닌 크레딧 라인에 비해 사용이 적다는 이유가 너무 생소하네요. 어쨌든 시티에서는 열려있는 크레딧 라인에 비해 사용이 적으면 안 좋게 보나 봅니다. 그리고 쓸데없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어카운트가 많은 것도 좋지 않는 스코어를 나오게 하는 것 같습니다. 돌려 말하면 쓸데없이 크레딧 라인이 많이 열려 있는 사람과 쓸데없이 많은 카드를 갖고 있는 사람을 걸러낸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안 쓰는 카드를 정리하던, 안 쓰는 카드들의 크레딧 리밋을 낮추던 뭔가 조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점점 어떤 은행이던지 이제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카드를 많이 닫고 열고 하는 것을 막는 방법을 많이 연구하는 것 같습니다. 점점 힘들어 지네요.